라온화이트햇 연합팀, 중국 해킹 방어 대회 ‘Real World CTF’ 우승 차지
상태바
라온화이트햇 연합팀, 중국 해킹 방어 대회 ‘Real World CTF’ 우승 차지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1.1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Real World CTF’는 중국 사이버 보안 전문 업체 차이틴 테크(Chaitin Tech)가 주최하는 해킹 방어 대회로 1월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됐다.

라온화이트햇은 이번 개최된 Real World CTF에서 라온화이트햇 소속 연구원들이 참여한 연합팀 ‘CodeR00t’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Real World CTF는 실제 환경에 존재하는 취약점에 대한 고난도의 문제가 출제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중국, 대만뿐 아니라 미국, 일본, 러시아 등 세계 각국에서 270여개 팀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우승을 차지한 ‘CodeR00t’팀은 라온화이트햇 핵심연구팀의 강인욱, 최규범 연구원이 주축이 된 ‘CodeRed’팀과 미국 조지아텍 대학원 연구원으로 구성된 ‘r00timentary’팀의 연합으로 결성됐다.

라온화이트햇 핵심 연구팀 소속 연구원을 중심으로 한 CodeRed팀은 지난 10월 국내에서 개최된 ‘2020 사이버 공격 방어 대회’ 일반부 우승, 12월 일본 국제 해킹 방어 대회 ‘TrendMicro CTF 2020’에서 3위를 차지한 바 있다.

라온화이트햇 이정아 대표는 “미국 데프콘(DEFCON), 대만 히트콘(HITCON), 일본 세콘(SECCON) 등 세계적 권위의 해킹 방어 대회를 석권한 라온화이트햇 핵심 연구팀의 화이트해커들이 고난도 문제로 유명한 Real World CTF 대회에서 또 한번 우승을 차지하게 돼 기쁘다”고 전하며 “다양한 해킹 방어 대회를 통해 입증된 실력을 바탕으로, 라온화이트햇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모의해킹, 보안 전문가 양성 교육 등을 제공해 국내 정보보안 서비스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