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키온홀딩스, 미래생명공학 연구개발기업 ‘티스템’과 MOU 체결
상태바
타키온홀딩스, 미래생명공학 연구개발기업 ‘티스템’과 MOU 체결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1.1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산업 기술 특화 지주회사 타키온홀딩스는 미래생명공학 연구개발기업 ‘티스템’과 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타키온홀딩스의 4차산업 특화 IT기술과 티스템의 의료/성형분야의 미래 바이오 기술을 접목하여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사업영역 확장과 신규 비즈니스모델 개발 등을 통해 양사 경영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타키온홀딩스 허구현 부대표와 티스템의 김영실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타키온홀딩스]
타키온홀딩스 허구현 부대표와 티스템의 김영실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타키온홀딩스]

티스템은 인체유래지방줄기세포를 연구하는 생명공학 기업으로 기존 줄기세포의 단점을 보완한 ‘무막줄기세포’ 제조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기업이다.

2016년 창립한 티스템은 국내 최초로 줄기세포 지방이식술, 타인 지방이식술, 줄기세포 탈모치료술을 개발했다. 특히 줄기세포 활용을 중점적으로 연구하며 국내 특허 6건을 보유하고 있고 추가로 6개 특허는 현재 출원 중이다. 

줄기세포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동물관절염치료제, 탈모치료제·아토피 치료용 화장품을 사업화했다.

타키온홀딩스 강덕호 대표는 “타키온홀딩스의 IT기술과 티스템의 고도화된 미래바이오 줄기세포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고급 스킨케어 화장품 브랜드 출시 등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양사가 협력하여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하는 등 상호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타키온홀딩스는 2018년 설립된 국내 최초 4차산업 기술 특화 지주회사로 4차 산업 기술 및 보유하고 있는 특허 기술을 이용한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 인큐베이팅을 실시하며 계열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