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금융가, 간접흡연 줄인다…흡연부스 추가 설치
상태바
여의도 금융가, 간접흡연 줄인다…흡연부스 추가 설치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1.01.0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의도 증권가에 흡연부스 추가 설치…유동인구 많은 KB빌딩, 교보증권 등 5개소
- 자연 환기 가능한 개방형 디자인으로 간접흡연 방지, 코로나19 예방 효과도
- 코로나 증상발현 시 출입 금지, 이용자간 거리두기 등 이용수칙 준수 권고

영등포구 보건소는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과 흡연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하여, 여의도 금연거리에 흡연부스 5개소를 추가 설치했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2019년 여의도에 위치한 한화손해보험빌딩과 오투타워 앞 2개소에 흡연부스를 설치하고, 작년에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금연구역 지정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에 의거, 여의도 증권가 공공보행로 및 빌딩 밀집구역인 여의도역 일대 및 국회의사당 앞 거리를 금연구역으로 지정‧고시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 해 9월에는 한국일보사와 ‘서울 영등포구 간접흡연 보호시설물 설치 및 운영관리’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는 등, 비흡연자의 간접흡연 피해를 줄이고, 깨끗한 거리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협의해오고 있다.

새롭게 설치된 흡연부스는 총 5개소로, 지난 해 12월 29일 설치를 완료해 구민에게 개방했다.
설치 장소는 ▲한화손해보험빌딩 앞 ▲교보증권빌딩 앞(여의도역 3번 출구) ▲KB빌딩 앞(한국교직원공제회관 부근) ▲삼희익스콘벤처타워 앞(은행로 3) 2개소다.

흡연부스는 코로나19의 감염 방지와 흡연부스 이용자의 간접 흡연을 막기 위해 자연 환기가 가능한 개방형 구조로 설치되었으며, 시설물의 부식, 녹을 방지하기 위하여 스테인리스 패널로 제작된 점 또한 특징이다.

아울러 구는 이용자들에게 ▲코로나 의심증상 발현 시 흡연실 출입 금지 ▲흡연자 간 2m 거리 유지하기 ▲흡연 시 대화 자제 및 분비물 배출 금지 ▲흡연 전과 후 마스크 필수 착용 ▲가져온 쓰레기는 회수하기 등의 흡연부스 이용시 지켜야 할 권고 사항도 홍보하고 있다.

구는 담배연기 없는 쾌적하고 걷기 좋은 거리를 만들기 위하여 전국 최초로 지역 내 모든 초‧중‧고교 통학로를 금연거리로 지정하기도 했으며, 금연문화의 정착을 위한 금연구역 내 흡연자 지도‧단속 강화, 보건소 금연클리닉 운영, 초‧중‧고등학생 대상 흡연‧음주 예방교육 등 다양한 금연사업을 펼쳐왔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우리구는 흡연부스의 확대 설치와 다양한 금연 계도사업의 지속적 추진으로, 간접흡연 피해를 최소화하고 구민의 건강한 삶 보장에 힘쓰고 있다”며, “흡연자와 비흡연자 모두의 권리를 보장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건강도시 영등포를 구현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