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협업도움서 ‘반갑다, 협업’ 발간
상태바
행안부, 협업도움서 ‘반갑다, 협업’ 발간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1.08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업 현장에서 손쉽게 꺼내 도움받을 수 있는 책자가 발간된다.

행정안전부는 ‘협업’의 개념에서부터 관련 제도, 구체적 사례 등을 하나로 종합해 알기 쉽게 소개하는 협업도움서인 반갑다, 협업을 발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책자는 오늘날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협업’을 한 권의 책으로 읽기 쉽게 정리하여 협업을 처음 추진할 때 손쉽게 찾아보고 확인할 수 있는 ‘도움서’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반갑다, 협업 책자 [사진=행안부]
반갑다, 협업 책자 [사진=행안부]

이를 위해 전문가 자문뿐만 아니라 실제 현장에서 협업 업무를 수행하는 각 기관 협업담당자, 신규 공무원들의 의견을 받는 등 실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완성도를 높였다.

반갑다 협업은 협업 개념, 협업 제도, 협업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협업 제도에서는 지난해부터 새롭게 도입된 협업이음터, 협업인재상 등을 포함하여 책자를 통해 협업 추진을 지원하는 다양한 제도와 인센티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 제도별로 참고할 수 있는 주요 협업 사례들을 함께 담았으며 사례마다 QR코드를 통해 영상 등 구체적인 자료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행정안전부는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628개 기관에 책자를 배부해 협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협업’에 관심이 있는 국민들도 누구나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 누리집에 게시하고 대형서점 전자책(e-book)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