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Ex, OKExChain 메인넷 출시 및 네이티브 토큰 OKT 발행 계획 발표
상태바
OKEx, OKExChain 메인넷 출시 및 네이티브 토큰 OKT 발행 계획 발표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1.01.06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현물·파생상품 거래소 OKEx가 OKExChain 메인넷을 선보인다. 여타 거래소와 달리 OKEx는 블록체인의 핵심 특징인 개방성과 분산화를 OKExChain에 접목하고자 했다. 10회 이상의 테스트넷 시연과 철저한 개발 단계를 거친 끝에 마침내 그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

OKExChain은 총 네 단계에 거쳐 출시될 예정으로 첫 번째 단계는 2020년 12월 31일부터 2021년 1월 14일까지 운영되며 이후 2단계는 메인넷 안전성 테스트에 중점을 둔다. 3단계부터 거래 기능이 시행돼 사용자가 OKeX에서 OKT를 인출해 OKExChain으로 보내는 것이 가능해진다. 마지막 4단계부터는 스마트 계약 가상 머신이 활성화되며 완성된 메인 네트워크가 공식 가동돼 OKExChain이 이더리움의 모든 프로젝트와 호환된다.

OKExChain은 첫 테스트넷 출시 이후로 오픈소스 지원, EVM 스마트 계약 개발, 매매 수수료 절감 시연, Waves, Achain, DoraHacks 등 다수 프로젝트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포함, 여러 의미 있는 업그레이드를 실현했다. OKExChain은 또한 꾸준한 개발과 성공적인 해커톤을 통해 탈중앙화 앱으로 이뤄진 생태계를 더욱 확장했다.

제이 하오(Jay Hao) OKEx CEO는 “2020년 한 해 동안 우리는 팬데믹으로 인한 고통을 목도했으나 한편으로는 놀라운 변화를 경험했다. 암호화폐 분야가 엄청난 성장을 거두기도 했다. OKEx에게는 반성과 배움의 한 해였다. 우리는 OKExChain 메인넷 출시로 미래의 금융 시스템 발전에 이바지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