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ICT 스타트업에 최대 15억 원 지원
상태바
과기정통부, ICT 스타트업에 최대 15억 원 지원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1.05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올해부터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 등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스타트업이 전략적 제휴를 기반으로 고성장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전략적 협업에 선도적인 ICT 스타트업의 시장 수요 맞춤형 기술 역량 강화와 고성장 기업으로의 지원을 위해 'ICT 미래 시장 최적화 협업 기술 개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동 사업은 스타트업간 전략적 협업으로 신시장 창출 동력을 확보해 기술 획득, 서비스 확장, 인재 확보 등을 촉진하기 위해 도입됐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의 변화와 수요를 적기에 반영할 수 있도록 외부 전문 역량을 활용한 선 시장 검증 체계의 단계별 R&D를 지원해 사업화 성공률을 높이고, 신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는 오는 6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사업 공고를 시행한 후, 평가를 거쳐 6월 중 지원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신시장 조기 선점을 위해 스타트업간 기술 제휴, M&A 등 전략적 제휴를 성사했거나, 계획하고 있는 8개의 ICT 스타트업을 자유 공모로 선발한다.

정부는 선정 기업에게 과제당 연간 6억 원의 R&D 자금을 2년간 지원하고, 고성장 가능성을 평가해 추가 기술 개발 자금 6억 원을 1년간 지원한다.

과기정통부 이승원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올해 신규 추진하는 동 사업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선도적인 ICT 스타트업이 고성장 기업으로 도약할 기회이자, 사업화 성공률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ICT 스타트업들이 시장의 수요에 최적화된 기술력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신시장을 선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