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테크놀로지-심플랫폼, 'IoT 보안 인증 사업' 협약 맺어
상태바
미래테크놀로지-심플랫폼, 'IoT 보안 인증 사업' 협약 맺어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0.12.2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테크놀로지는 심플랫폼과 사물인터넷(IoT) 보안·인증 서비스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심플랫폼의 누비손 IoT 플랫폼과 미래테크놀로지의 IoT 보안 플랫폼 애니(Any)IoT를 융합해 SaaS(Software as a Service)형 누비손 IoT 서비스 보안을 강화하고, 다양한 IoT 서비스 분야에서도 협력을 이어나간다.

 

누비손 IoT 플랫폼은 다양한 IoT 분야에서 6년 이상 검증된 IoT 플랫폼으로 산업용 인공지능(AI) 기반 핀포인트(Pinpoint) 스마트 팩토리용 서비스로 이용되고 있다.

심플랫폼 임대근 대표는 “반도체 장비나 하이엔드급 특수 장비에 구현되는 스마트팩토리의 경우 강력하고 안전한 보안 인증이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미래테크놀로지와 파트너십을 통해 최근 영업이 확대되고 있는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보안 서비스 적용을 시작으로 플랫폼의 보안 역량을 강화하고 확대함으로써 사업의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미래테크놀로지 임수익 대표는 “애니IoT 플랫폼은 IoT 기기 사용자 인증뿐만 아니라 기기 상호 간 인증에도 적합한 기술로 향후 IoT 보안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협약으로 국내 최고 IoT 플랫폼 기술력을 가진 심플랫폼의 누비손 IoT 클라우드와 융합된 보안인증 서비스를 발판 삼아, 애니IoT 플랫폼이 미래 산업인 IoT 시장의 다양한 분야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