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딥러닝 라이브러리 컨퍼런스 ‘케라스러닝데이 2020’ 개최
상태바
국내 최대 규모 딥러닝 라이브러리 컨퍼런스 ‘케라스러닝데이 2020’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2.2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팩토리, 고려사이버대학교, 온라인 커뮤니티 케라스 코리아는 23일 오후 유튜브 AF-Learning을 통해 인공지능 컨퍼런스 ‘케라스 러닝데이 2020’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케라스는 보다 쉽게 딥러닝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 공개 라이브러리로 아이디어를 빨리 구현하고 실험하기 위한 목적에 포커스가 맞춰져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이 라이브러리를 통해 쉽게 컨볼루션 신경망, 순환 신경망 등은 물론 다중입력 및 출력 등 다양한 연결 구성이나 강화학습 모델도 만들 수 있다.

이번 ‘케라스러닝데이 2020’에서는 영상처리, 생성모델, 자연어처리, 강화학습 등 29개의 케라스 예제 리뷰가 진행됐다. 

세션은 A와 B 타임으로 진행했으며 세션 A에서는 자연어처리, 강화학습, 정형데이터, 팁과 관련된 예제들의 리뷰가, 세션 B에서는 영상처리와 생성모델에 대한 예제들의 리뷰가 선보였다. 강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29명의 연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다채로운 강사진의 합류도 눈길을 끈다. 삼성디스플레이, LG전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국가보안기술연구소, 서울아산병원, 서강대학교, kakaoVX 등에 재직 중인 전문가들이 자신이 경험을 토대로 발표했다.

김태영 인공지능팩토리 대표는 “이번 ‘케라스러닝데이 2020’에서 보여진 주옥같은 케라스 예제 리뷰를 통해 기분 좋은 케라스마스를 느끼시길 바란다”며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과 생태계 형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