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툴즈 통합팩 2021, GS 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알툴즈 통합팩 2021, GS 인증 '1등급' 획득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0.12.2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소프트는 알집, 알PDF 등 PC 필수 유틸리티 소프트웨어(SW)를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는 ‘알툴즈 통합팩 2021’이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사는 알툴즈 통합팩 12개 제품에 대한 전수 검사가 진행됐고, 기능·사용성 등을 포함한 전 영역에서 적합성을 검증받았다.

GS 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등 국가 공인 인증 기관이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기능, 성능,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을 평가하고 그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로,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새롭게 GS 인증을 획득한 ‘알툴즈 통합팩 2021’은 현재 3만여 개 이상의 일반 기업과 공공기관 고객을 확보한 국내 대표 유틸리티 패키지 제품 ‘알툴즈 통합팩’의 신규 버전으로, 지난 10월 정식 출시됐다.

알툴즈 통합팩은 ▲페인트샵 프로 for 알툴즈 ▲알씨 ▲알집 ▲알PDF ▲랜섬쉴드PC ▲알키퍼 ▲알드라이브 ▲알송 ▲알툴바 ▲알캡처 등 총 10개의 PC용 유틸리티 제품으로 구성되며, 공공기관용 통합팩에는 ▲알집 리눅스, 통합보안팩의 경우 ▲알약이 추가로 포함된다.

이스트소프트 SW사업본부장 조성민 이사는 “이번 GS 인증 심사로 ‘알툴즈 통합팩 2021’의 제품성을 검증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알툴즈를 사용하는 공공기관을 비롯한 여러 기관·기업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업무 환경에서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