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국가공인 자격증 실기 테스트 클라우드 환경 지원
상태바
구름, 국가공인 자격증 실기 테스트 클라우드 환경 지원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2.21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SW·AI 시대를 주도하는 구름(goorm)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실시한 국가공인 데이터 분석 전문가(ADP: Advanced Data Analytics Professional) 실기 테스트를 구름IDE와 구름DEVTH를 연동해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구름은 자격증 실기 시험 운영을 위한 솔루션 중 하나로 구름DEVTH를 제공했다. 

국가공인 자격증 실기 테스트의 클라우드 환경 지원 화면 [제공=구름]
국가공인 자격증 실기 테스트의 클라우드 환경 지원 화면 [제공=구름]

신뢰할 수 있는 개발 능력 테스트를 위한 필수 서비스로 자리잡은 구름DEVTH는 시험문제를 제공하고 응시생의 작업 결과물을 제출할 수 있다. 

이번 실기 시험에는 데스크탑 화면 감독 기능으로 시험 진행에 필요한 프로그램 화면 외 다른 화면이 적발될 시 부정행위 처리를 자동으로 진행하도록 해 더욱 공정한 실기 시험이 치러질 수 있도록 했다. 

구름은 자격증 실기 시험 운영을 위한 또다른 솔루션으로 구름IDE를 제공했다. 국내 유일의 클라우드 웹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구름IDE은 응시자의 선택에 따라 주피터 노트북과 R스튜디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구름DEVTH 이인재 리더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와 안정적인 개발 환경 제공이라는 두가지 요소를 모두 충족하는 구름DEVTH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개발에 필요한 대부분의 소프트웨어 스택을 지원하는 구름IDE와 연동했을 때의 시너지 효과 역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앞으로 채용뿐 아니라 관련 자격증 실기 분야에서도 구름DEVTH의 영향력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름DEVTH는 신뢰할 수 있는 개발자 채용을 위한 필수 서비스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기업들이 개발자의 역량 평가를 위해 사용하고 있다. 

2020년 11월 기준 70개 이상의 기업을 통해 누적 4만 5000회 이상의 테스트가 진행됐다. 28종의 프로그래밍 언어 및 개발 환경을 지원하며 구름IDE와 연동해 멀티 파일 에디팅, 디버깅, 웹서비스 빌드·실행 등의 개발자에게 가장 친숙한 기능을 제공한다. 

부정행위 방지를 위한 다양한 모니터링 기능을 활용하고 있으며, 빠르고 철저한 지원자 역량 분석을 통해 실력있는 개발자를 발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