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 5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기업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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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후지제록스, 5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기업 선정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2.18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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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후지제록스가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 기업에 5회 연속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인증 제도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한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 [제공=한국후지제록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 [제공=한국후지제록스]

한국후지제록스는 2020년 ‘소비자중심경영을 포함한 새로운 가치 창조’를 경영 방침의 중점 과제 중 하나로 선언하고 기존 하드웨어 중심에서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서비스 컨설팅 등 고객 수요를 반영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확립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5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어려운 기업환경에서도 소비자중심경영을 유지하고 운영하려는 의지가 확고하다는 평과 함께 전사적 리스크 관리 운영회(Risk Management Committee)를 도입하고 컴플라이언스 및 리스크 관리 규정을 제정하는 등 윤리경영을 강화하고 리스크의 통제와 대응을 위해 노력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2019년 8월부터 웹 기반의 VOC(Voice Of Customer)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이 직접 VOC를 입력할 수 있게 하고 홈페이지에 라이브 챗(Live-Chat) 기능을 추가해 고객 서비스의 유용성을 높이는 등 소비자중심경영 운영을 위해 시스템을 개선해온 점도 선정 이유로 꼽혔다.

한국후지제록스 최고고객책임자 김찬우 CS&S 본부장은 “팬데믹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한 결과 5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기업 선정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한국후지제록스는 고객 중심 활동을 강화해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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