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아루바, 미국 국방부에 네트워크 솔루션 공급
상태바
HPE 아루바, 미국 국방부에 네트워크 솔루션 공급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12.1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 아루바)의 네트워크 인프라가 미국 국방부인 펜타곤(Pentagon)에 공급된다.

미국 버지니아주 알링턴(Arlington, Virginia)에 위치한 펜타곤은 미군을 상징하는 건물로 약 60만 제곱미터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건물 중 하나로, 매일 수만 대 이상의 디바이스를 지원하기 위해 모든 네트워크를 최신화하고 있다.

네트워크의 최신화는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사용자에게 자동화된 보안 장치 액세스를 제공하며 IT 교육과 지원 오버헤드를 줄여준다. 펜타곤은 네트워크 관리와 교육, 지원을 간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모든 네트워크 수준에서 유무선 및 보안 솔루션을 단일 공통 플랫폼으로 통합하고 있다.

펜타곤은 수명이 다한 타사의 유선 스위칭 인프라를 사용해 왔으며, 현재 이를 HPE 아루바 액세스 스위치로 교체하고 있다. 이를 통해 펜타곤은 15만 개 이상의 유선 포트를 포함하여 전체 유선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된다.

펜타곤은 현재 3000개의 아루바 액세스 포인트(AP)를 추가해 무선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업데이트 중이며, 아루바의 ESP 기반 아키텍처는 포트 매핑과 초기 스위치 구성과 같은 자동화된 네트워크 인프라를 펜타곤에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SDN(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 기능의 경우 네트워크 전체에 HPE 아루바 네트워크 솔루션의 컬러리스 포트 기능을 포함한 아루바 클리어패스 정책 매니저(Aruba ClearPass Policy Manager) 구축을 확대해 네트워크 액세스 제어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 클리어패스를 사용해 모든 네트워크 수준에서 유무선 액세스에 대한 제어 방식의 통합을 고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