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광주광역시, ‘광주형 AI 비즈니스 기반 조성' MOU 체결
상태바
이스트소프트-광주광역시, ‘광주형 AI 비즈니스 기반 조성' MOU 체결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0.12.1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 기업 이스트소프트와 광주광역시는 광주시를 AI 중심 도시로 성장시키기 위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스트소프트는 광주광역시와 ‘광주형 AI 비즈니스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력의 첫걸음으로 이스트소프트는 광주시 AI 데이터댐 구축 사업과, 공공데이터 대상 AI 기반 개인정보 비식별화 등 공동 사업을 기획ㆍ추진하게 되며, 회사가 보유한 소프트웨어, 보안, 커머스 분야 AI 기술을 기반으로 광주 지역 AI 기업과 연계해 기술 융합·사업화에 나선다.

또 향후 AI 컨설팅과 AI 기반 사이버 보안 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광주광역시에 부설 연구소 또는 지역 사무소 설립을 추진할 계획이며, 광주광역시는 AI 분야 전문 인력 교육과 취업 프로그램 제공에 힘을 보태게 된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이사는 “이스트소프트가 다년간 쌓아온 인공지능 기술 개발 성과와 노하우를 광주시와 광주 지역 AI 기업에 적극 공유해, 광주시가 AI 중심 도시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하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광주시와 AI 사업을 공동 기획·추진함으로써, 광주 지역 AI 발전과 일자리 창출의 실질적인 동력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광주광역시 이용섭 시장은 “인공지능 유치 기업과 지속적인 상생 협력으로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히며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글로벌 선도 도시 도약을 위해 속도감 있는 추진으로 새로운 일자리가 많이 창출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