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이익공유 사업 멘토링 ‘같이, 가치#’ 프로그램 첫 방송
상태바
소상공인 이익공유 사업 멘토링 ‘같이, 가치#’ 프로그램 첫 방송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0.12.1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방송, 성공한 CEO가 소상공인 현장을 방문해 경영을 진단하고 개선을 도와주는 멘토링 프로그램 방영 시작

소상공인방송에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영업기반 마련을 위해 성공 CEO의 경영 진단과 개선 방안, 노하우 전수 등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상공인 이익공유 사업 멘토링 ‘같이, 가치#’프로그램을 제작 방송한다.

‘같이, 가치#’ 프로그램은 12월 14일(월) 저녁 20시 10분 소상공인방송(yestv)을 통해 첫 전파를 타며 전체 7회 차에 걸쳐 소개된다. 특히 종합편 6회차와 7회차에서는 그동안의 맞춤형 솔루션 과정에 참여했던 성공 CEO와 소상공인 주인공들이 출연해 멘토링과 앞으로 나아갈 길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나눈다.

노련한 진행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한석준 아나운서와 자신만의 분야에서 성공을 이룬 성공 CEO 그리고 노하우와 비법을 전수받는 소상공인까지 6개월간의 기나긴 여정으로 대장정을 끝낸 소상공인 상생 프로젝트이다.

‘같이, 가치#’ 프로그램에는 봉평바다횟집, 양주골이가전통주, 드림안경콘택트, 카페 디아로마, 바로족발, 당진y복싱클럽, 멜로우 왈츠, 디앤케이 트레이딩, 쿱커피랩, 노비에스 등 10개의 소상공인 업체가 참여해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변화되는 과정을 진솔하게 담아냈다.

박준우 셰프, 방송인 겸 사업가 고명환, 족발의 명인 최재봉 대표, 나드리쫄면 정희윤 대표, 좋은술 이예령 대표, 유민주 파티시에 등 20여명 이상의 성공 CEO와 보육전문가가 참여했다. 이들은 소상공인의 가게를 직접 방문해 경영진단을 통해 문제점과 개선 방향, 가게의 특·장점을 분석해 성공 CEO만의 노하우, 경영비법 등을 전수한다.

맞춤형 솔루션을 전수받은 소상공인은 안정적인 영업기반 마련과 혁신 성장에 기여하고 솔루션 완료 후 변화된 모습, 개선 결과에 따른 성과 및 효과 등을 전달하며 마지막으로 성공 CEO와 함께 소상공인 간의 이익 공유를 실행할 예정이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이익공유형 사업’의 멘토링 영상 제작은 사업에 참여하지 못한 소상공인 중 동일 업종 또는 유사 분야 업종의 소상공인에게 공감대를 형성하고 새로운 성장과 변화에 대응 방안을 제시해 더욱 많은 소상공인이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시도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소상공인방송(yestv)은 국내 유일의 소상공인·전통시장 전문방송으로 IPTV KT Olleh tv 223번, SK Btv 271번, LG U+ 246번, 전국 케이블TV 90개사, 소상공인방송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