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블록, '2020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어워즈 과기정통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메디블록, '2020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어워즈 과기정통부장관상' 수상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0.12.1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케어 블록체인 기업 메디블록이 블록체인 기반 의료 정보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련 기술 개발과 생태계 구축을 통해 의료 산업에 적용ㆍ보급에 이바지해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메디블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주최하는 '2020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대상'에서 장관표창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20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자 포상 진흥원장상에 이은 올해 두 번째 수상이다.

ICT 분야 우수 사례를 전파하고자 마련된 '2020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어워즈'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 7개 기관이 주관했으며, ICT 융합으로 국가 경제에 기여한 유공자와 기업·기관에 대한 포상이 이뤄졌다.

과기정통부장관상은 과학 정보통신 분야 ICT 융합과 활용으로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자 또는 우수 기업·기관에 대해 수여하는 상으로, ICT 분야 우수 사례 전파와 국민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

메디블록은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간편 보험 청구 서비스 ‘메디패스’를 통해 종합 병원과 협력해 환자들의 진료 내역을 환자들이 스스로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의료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메디블록 이은솔 공동대표는 "메디블록이 의료 정보 산업 발전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등 최신 기술 접목을 통한 환자 중심의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