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 어워드서 '에지펑션ㆍ리얼타임 스트리밍'으로 수상 영예
상태바
라임라이트, 어워드서 '에지펑션ㆍ리얼타임 스트리밍'으로 수상 영예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0.12.1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콘텐츠 네트워크 기업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이하 라임라이트)는 서버리스 컴퓨팅 플랫폼 ‘에지펑션(EdgeFunctions)’과 저-지연 비디오 전송 서비스 ‘리얼타임 스트리밍(Realtime Streaming)’이 어워드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라임라이트 자사 플랫폼 에지펑션은 IABM(International Association of Broadcasting Manufacturers)이 수여하는 퍼블리시(Publish) 부문 ‘2020 IABM BaM 어워드(2020 IABM BaM Awards)’를 받았다.

2020 IABM BaM 어워드는 방송ㆍ미디어 분야에서 기술적 혁신을 이룬 업체에게 수여되는 상이며, 40명 이상의 독립적인 전문가 패널에 의해 수상 업체가 최종 선정된다.

IABM은 에지펑션에 대해 “데이터 센터를 벗어나, 네트워크 엣지 기반의 신속한 서버리스 아키텍처를 통해 콘텐츠 소유자와 개발자들이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적인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Limelight Realtime Streaming)은 제8회 OTT 이그제큐티브 서밋(Over The Top Executive Summit)에서 ‘베스트 ROI(Best Return-on-Investment(ROI) 어워드'를 받았다.

OTT 이그제큐티브 서밋은 비디오 콘텐츠, 배포 기술 부문 업체를 선정해 수여되는 어워드로, 수상 업체는 주로 미디어 기업 임원진으로 구성된 참석자 1700명의 투표로 결정된다.

리얼타임 스트리밍은 광범위한 저-지연 온라인 스트리밍 솔루션으로 비디오 퍼블리셔에게 라이브 온라인 시청 서비스의 일부로 양방향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 시청자들은 라이브 이벤트를 경험하는 방식에 변화를 가져오며 새로운 온라인 비디오 비즈니스 모델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밥 렌토 CEO는 "콘텐츠 소비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는 온라인 비디오의 미래를 여는 새롭고 획기적인 솔루션을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으며, 고객들이 가능한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