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로 즐기는 앱테크 퀴즈톡, 인기 비결은 ‘혜자 포인트’
상태바
퀴즈로 즐기는 앱테크 퀴즈톡, 인기 비결은 ‘혜자 포인트’
  • 칼럼니스트 이은영
  • 승인 2020.12.1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상형 퀴즈 애플리케이션 ‘퀴즈톡’이 애플리케이션으로 하는 재테크인 ‘앱테크’ 끝판왕으로 주목받고 있다. 퀴즈를 풀면 풀수록 그리고 내가 퀴즈를 출제한 퀴즈를 다른 유저가 풀 때마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어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앱테크에 도전할 수 있는 덕분이다.

 

성공적인 앱테크를 위해서는 퀴즈를 많이 풀이하는 것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퀴즈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 좋아하거나 자신 있는 분야의 퀴즈를 푸는 것도 좋지만 인기 있는 퀴즈팩들을 풀어보며 출제 계획을 세운다면 포인트 획득에 도움이 될 것이다.

 

퀴즈 풀이와 출제만큼 ‘추가 포인트’ 적립도 중요하다. 퀴즈톡에서는 ‘출석체크’와 ‘오늘의 퀴즈’를 통해 매일 추가 포인트를 제공한다. 출석체크는 매일 랜덤으로 제공되는 5개의 퀴즈로, 퀴즈를 모두 풀면 최대 400포인트가 제공되는 보너스 포인트 뽑기 기회가 주어진다.

 

‘오늘의 퀴즈’는 12시와 18시 하루 2번 2시간만 오픈하는 이벤트 퀴즈팩이다. 유저가 출제한 퀴즈팩 중에서 선별되며, 정답을 맞혀 모은 포인트의 최대 100배 포인트를 뽑기를 통해 지급한다. 100포인트를 모은 뒤 100배 뽑기에 성공하면 10,000포인트가 지급되는 식이다. 퀴즈톡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스토리에서 ‘오늘의 퀴즈’에 대한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퀴즈를 풀면 특정 브랜드 경품 뽑기 쿠폰을 제공하는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퀴즈팩도 놓치기엔 아까운 기회다. 컬래버레이션 브랜드의 상품이 랜덤으로 당첨될 수 있는 기회는 이벤트가 끝나기 전까지 매일 최대 3번까지 주어지므로 많이 참여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퀴즈톡의 최저가몰인 ‘리워드몰’에서 구매금액의 10%를 포인트로 환급받을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되고 있어 쇼핑 시 활용하면 좋다. F&B, 뷰티, 디지털/가전 등 6개 분야의 다양한 상품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것은 물론 리워드 포인트까지 모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이렇게 적립한 포인트는 퀴즈톡 회원 전용 쇼핑몰인 ‘큐티몰’에서 바로 상품을 구입하거나 가상화폐인 ‘큐티콘’으로 환전 후 빗썸, 업비트, 코인원, 프로비트 등의 국내 거래소를 통해 현금화할 수 있다.

 

유저들에게 일명 ‘혜자 포인트’로 불리며 쉬운 포인트 적립과 사용이라는 강점을 지닌 퀴즈톡의 인기는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