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공유테크 서비스 버즈링크, 사전모집 이벤트 실시
상태바
블록체인 기반 공유테크 서비스 버즈링크, 사전모집 이벤트 실시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0.12.1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구추천’ 링크 공유만으로 짭짤한 용돈벌이 재테크

블록체인 기반 공유테크 서비스 업체 버즈링크가 추천 링크 공유만으로 리워드 받을 수 있는 신개념 앱테크를 선보인다. 공식 론칭은 2021년 2월로 이를 앞두고 10일부터 31일까지 사전모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버즈링크는 추천 링크를 공유한 사용자들에게 리워드를 지급하는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디앱·DApp)으로 사용자들은 다양한 콘텐츠나 서비스를 친구에게 추천하고 추천인이 목표 행동(가입 구매 설치 재생 등)을 하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공유받은 친구가 다른 친구에게 2차로 공유해 목표 행동으로 이어지면 최초 사용자까지 리워드를 받는다.

버즈링크 서비스는 온라인 서비스 운영업체, 금융사,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영역에 적용 가능하며 개인이 운영하는 채널 유입을 위한 홍보 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링크 연결과 트랜잭션은 테라의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돼 안정성과 투명성을 보장한다. 리워드 산출은 스마트 콘트랙트를 적용했으며 별도의 토큰은 발행되지 않고 블록체인은 기술에만 적용됐다.

버즈링크는 2021년 2월 정식 출시에 앞서 자사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용자를 모집하기 위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버즈링크 회원 가입시 3000원이 지급되며, 해당 이벤트 링크를 공유해 친구가 버즈링크에 가입할 때마다 2100원을 받을 수 있다. 2차 친구 추천으로 또 다른 친구가 가입하면 600원을 받을 수 있고, 회원가입이 3차까지 이어지면 300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버즈링크 연결로 사용자는 직접 연결되지 않는 사람에까지 확산되고 그만큼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버즈링크 이상화 대표는 “앱테크를 넘어 공유테크를 지향하는 버즈링크는 이커머스, 보험, 금융을 비롯한 온라인 서비스뿐만 아니라 각종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창작하고 생산하는 개인까지 홍보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며 “SNS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한 MZ세대 사용자들은 친구들과 링크 공유만으로도 서비스를 즐길 뿐 아니라 리워드까지 받을 수 있어 쏠쏠한 재미를 느낄 것”이라고 말했다.

버즈링크는 2021년 1월 중 사전 서비스를 시작하고, 2월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