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산업부, 통상 카툰자료집 ‘가우스 상사의 글로벌 통상이야기’ 발간
상태바
산업부, 통상 카툰자료집 ‘가우스 상사의 글로벌 통상이야기’ 발간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2.10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0일 통상 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외진출‧관심기업들이 글로벌 통상환경의 변화 흐름과 각종 정부 통상시책 등을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통상 카툰자료집 ‘가우스 상사의 글로벌 통상이야기’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이번 카툰자료집은 종합 무역상사인 ‘가우스 상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통상 소양과 실무 등에 관한 에피소드를 다룬 작품이다.

표지 [제공=산업부]
표지 [제공=산업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기획‧해설에 참여했고 직장인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웹툰 ‘가우스 전자’의 곽백수 작가가 해당 작품의 캐릭터를 그대로 옮겨오는 등 작화를 담당했다.

에피소드는 일반본 6화와 특별본 2화로 구성돼 있다.

일반본에서는 글로벌 통상환경의 변화‧흐름과 신남방‧신북방 정책을 비롯한 정부의 시장 다변화 노력 등 일반 통상소양에 관한 사항과 함께 한-영 FTA의 주요 내용, 기업의 FTA 활용방법, 수입규제 대응 등 통상 실무일반에 관한 내용이 작중 인물들의 에피소드를 통해 자세히 설명했다.

특별본에서는 현재 전세계를 휩쓸고 있는 코로나19와 관련해 글로벌 통상환경의 흐름은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 이에 따라 정부가 대응전략으로 추진하고 있는 ‘K-통상’의 실체는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작중 인물들의 에피소드를 포함했다.

카툰자료집은 1500여부가 인쇄돼 KOTRA 지방지원단, 무역협회 등 유관기관을 통해 관심 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산업부 FTA 홈페이지와 KOTRA 홈페이지에서도 다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