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경기마을미디어축제’ 온라인 개최
상태바
‘제2회 경기마을미디어축제’ 온라인 개최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0.12.0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지금 연결해볼까요? ‘제2회 경기마을미디어축제’ 개최

주민들이 직접 만드는 매체,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마을미디어 활성화를 도모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1일 ‘제2회 경기마을미디어축제’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2회를 맞이하는 경기마을미디어축제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경기콘텐츠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진행된다.

‘마을, 지금 연결해볼까요?’를 주제로 고양영상미디어센터, 부천시민미디어센터, 성남미디어센터, 수원미디어센터,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가 참여해 경기지역 미디어센터 네트워크 성과를 보여줄 예정이다.

각 센터에서는 마을미디어 공개방송을 통해 지역 내 소식과 활동성과를 공유한다. 또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활동팀 및 우수 작품을 시상하고, ‘코로나를 이기는 슬기로운 마을 미디어생활’이라는 주제로 코로나시대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의 활동 뒷이야기 등을 들어보는 대담이 열린다. 우수콘텐츠로 선정된 작품을 상영하는 영상제, 실시간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마을미디어 활동가들뿐만 아니라 마을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도민들이 소통하고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잠시나마 코로나 우울을 해소하고 마을미디어에 대한 관심이 더 커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마을미디어축제는 11일 오후 3시부터 경기콘텐츠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시청,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