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성탄절 판매전 상품 100개 공개… ‘소방관 기동복 업사이클링 후원 팔찌’ 1위
상태바
중기부, 성탄절 판매전 상품 100개 공개… ‘소방관 기동복 업사이클링 후원 팔찌’ 1위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2.03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19일부터 27까지 개최되는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판매할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 상품 100개를 온라인 국민 참여를 통해 최종 결정했다고 3일 밝혔다.

공모 절차부터 총 1063개의 다양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상품이 신청됐고 이 중 전문가 평가(민간 MD, PD)를 통해 200개 상품을 선별해 온라인 국민선정 절차가 진행됐다.

최종 결과 상품군별로 일반 식품(29개), 간식류(35개), 파티용품(11개), 생활·주방용품(22개), 의류 및 액세서리(4개) 등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국민선정을 통해 최종적으로 결정된 100개의 상품에 대해서는 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영광의 1위 상품은 ‘소방관 기동복 업사이클링 후원 팔찌’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소방관이 직접 입었던 기동복의 업사이클링 팔찌로 1747명의 선택을 받았고 1567명의 댓글이 작성돼 소비자 국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영예를 누렸다.
 
다음으로 인기가 높았던 상품은 ‘한우 실속 세트’다. 충청북도 도지사가 인증한 상품으로 국민 1398명의 선택을 받았고 1327명이 댓글을 작성해 인기를 끌었다.
 
세 번째 인기 상품에는 ‘크리스마스 오토 워터볼 오르골’이 이름을 올렸다. 크리스마스의 따뜻한 분위기를 느끼게 해주는 인테리어 장식품으로 국민 1226명의 선택을 받았다.

이외에도 크리스마스 시즌과 어울리는 귀리 밀크 생초콜릿, 줄리쿠키 등 간식류에 대한 인기가 높게 나타나 최종 상품으로 선정됐다.
 
크리스마스 미니트리, 태양열 알전구 등과 같은 연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기게 해주는 파티용품도 다수 포함되어 상품 진열대를 다채롭게 했다.
 
생활 및 주방용품에서는 캠핑 테이블 세트 폴딩박스, 열곰 발난로, 무선 가습기 등 크리스마스 계절인 겨울철에 필수적인 상품들이 주목을 받았으며, 의류 및 액세서리 분야에서는 유아동 크리스마스 후드티와 폭스 머플러가 국민들의 선택을 많이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크리스마스마켓 상품 국민선정을 통해 최종 결정된 100개 상품 과 경품이벤트 당첨자는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