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도트, ISO13485 국제 품질 경영 시스템 표준 인증 완료
상태바
아이도트, ISO13485 국제 품질 경영 시스템 표준 인증 완료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0.12.02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의료 ICT 기업 아이도트는 자궁 경부암 인공지능 솔루션 써비레이(Cerviray)가 국제 품질 경영 시스템 표준인 ISO13485 인증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인증을 통해 동남아와 남미 국가들에 정식으로 제품을 수출하는 길이 열릴 것으로 보인다. 아이도트는 해당 국가를 대상으로 써비레이 시스템을 더 공격적으로 홍보, 공급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유럽 CE 인증도 곧 마무리할 계획이다.

아이토트는 올해 여러 국제 온라인 전시회 및 로드 쇼에 참여해 베트남, 파라과이, 인도 등의 의료 헬스 케어 업체와 공급 계약을 맺고 2021년 상반기에만 30억 원 이상의 수출 실적을 확보한 상태다.

서울시와 한국 무역 협회, 대한 무역 투자 진흥 공사(KOTRA)가 주관하는 해외 IR 및 로드 쇼를 통해 16개국, 40여 개 업체와 미팅을 추진, 총 11개국 25개 업체의 가망 고객도 확보했다.

아이도트 관계자는 “ISO13485를 비롯해 써비레이가 바로 공급될 수 있도록 인증 절차를 비롯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며 "이는 국내 인공지능 의료 ICT 솔루션이 해외에서 인정을 받아 실제 수출로 이어진 사례”라고 전했다.

또 아이도트 정재훈 대표는 “국외 시장에서 검증을 마친 써비레이는 2021년 상반기 국내 의료 시장에 역진입할 예정이다. 국내 여성 건강에 이바지하기 위해 이미 국내 의료 재단과 노마진 정책으로 진입할 것을 합의한 상태”라고 말하며 “써비레이가 국내 의료진과 상생할 수 있는 모델로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아이도트 역시 탄탄한 수출 실적을 기반으로 국민 건강에 보탬이 되는 회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