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프로, 지능형 분석에 에지(Edge)를 더하다
상태바
씨프로, 지능형 분석에 에지(Edge)를 더하다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11.3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딥러닝 영상 분석 솔루션

[자료제공: 씨프로]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지능형 영상 분석 기술은 영상보안 산업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했다. 국내 대표 CCTV 기업 중 하나인 씨프로 역시 영국 CCTV 솔루션 기업 VCA technology와 기술 협약을 맺고 지능형 CCTV 솔루션을 개발했다. 씨프로는 지능형 영상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카메라단에서 영상을 분석하는 IVA edge, 기존 IP 카메라에 연결해 지능형 영상 분석을 지원하는 IVA Bridge, 타사 소프트웨어와의 통합 운영을 지원하는 IVA Server의 라인업을 구축했다.

 

IVA Edge

IVA Edge는 씨프로에서 생산하는 모든 IP 카메라에 VA(Video Analytic) 즉, 지능형 영상 분석 기능을 추가해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도 에지단에서 지능형 영상 분석이 가능한 제품으로, 여러 환경에 최적화된 이벤트 룰셋을 지원해 정확도와 효율성을 높였다. 2021년 초에는 객체를 정확히 분류하는 AI 딥러닝 기술을 탑재해 사람, 차량 등 움직이는 물체를 정확히 감지하고 거미, 차량의 움직이는 불빛, 흔들리는 그림자, 야생 동물 등 현장 노이즈로 인한 오알람(False Alarm) 발생률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VA Bridge

IVA Bridge는 이미 설치되어 있는 IP 카메라의 영상을 전송받아 지능형 영상 분석과 딥러닝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장비로, 최대 16대의 카메라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IVA Bridge만 있으면 기존의 일반 IP 카메라를 교체하지 않고도 지능형 영상 분석 기술을 도입할 수 있어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IVA Server

IVA Server는 타사 VMS 소프트웨어와의 통합을 위한 가상 브릿지로, 주요 제품으로는 씨프로가 미국에 판매하고 있는 DW(Digital Watchdog) 브랜드가 있다. 씨프로는 DW를 국내에 선보이면서 지능형 영상 분석 기능(VA)이 플러그인(Plug-in)되는 End-to-End 방식의 VMS 소프트웨어 SPECTRUM을 선보였다.

지능형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 플러그인을 서버에 설치하면 객체를 탐지, 추적하고 분류해 다양한 이벤트를 감지하고 분석한다. 분석 영상은 메타데이터로 저장되고 팝업창, 비상벨, 소리 그리고 화면 점멸 등 다양한 알림이 지원되며, 객체 크기, 색상과 속도를 검색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리눅스, 윈도우, 맥,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OS 플랫폼에서 구현이 가능해 사용자가 어떤 장치로도 손쉽게 영상 분석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

 

씨프로는 미국 자회사인 DW와 함께 에지 기반의 IP 카메라부터 VMS까지 맞춤형 영상 관리 End-To-End 플랫폼으로, 동남아 및 중동 지역을 중심으로 프로모션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향후, 씨프로는 기존 OEM, ODM 사업을 더욱 더 강화함과 동시에 브랜드 유통 영업 확대를 통한 사업 다각화를 적극 추진함으로써 One-Total Solution Provider 보안 장비 업체를 목표로 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