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PA, 오는 2일 2020년 지역SW사업 통합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NIPA, 오는 2일 2020년 지역SW사업 통합성과보고회 개최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0.11.30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SW사업 우수사례 공유 및 포스트코로나 대응 방향 모색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은 오는 12월 2일 ‘2020년 지역SW사업 통합성과보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인 D.N.A기반 지역 SW사업 추진현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총 4개 사업, 202개 과제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정책관, 우수 사례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수 성과 공유, 특별강연,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주요 사업 분야는△SW융합클러스터 △조선해양 △지역 균형발전 SW·ICT 융합기술 개발 △지역SW산업진흥지원으로 각 분야별로 대표사례를 구성해 소개할 예정이다.

특별강연은 최재붕 성균관대학교수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 바꿔야 할 9가지’, 고삼석 전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의 ‘5G초연결사회, 완전히 새로운 미래의 도래’에 대해 발표하고 코로나19 시대 대응 방향 및 지역 중소SW기업의 정책제언을 중심으로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온라인 성과보고회는 통합성과보고회 플랫폼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카카오TV,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김창용 NIPA 원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는 지역SW사업을 통해 성장한 SW기업과 지자체 및 지역 SW진흥기관이 협력해 글로벌 경쟁력을 키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라며, “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지역특화산업의 혁신과 SW기업의 도약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