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SK인포섹 합병, 3년 내 국내 1위 보안 기업 목표
상태바
ADT캡스-SK인포섹 합병, 3년 내 국내 1위 보안 기업 목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11.2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자회사인 SK인포섹과 LSH(Life and Security Holdings, ADT캡스의 모회사)가 내년 1분기 안에 합병 절차를 완료하고, 보안 전문 기업으로 재탄생한다. SKT와 LSH는 11월 27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양사 간 합병을 결의했다고 발표했다.

ADT캡스는 7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국내 2위 물리보안 사업자로, 2019년 매출 9,130억 원을 달성했다. 무인 경비 및 무인 주차, 출입통제 등 물리보안이 주 사업 영역이며, 최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AI 기반 영상 인식∙발열 감지 등 토탈 방역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SK인포섹은 국내 1위 정보보안 사업자로 2019년 매출 2,700억 원을 상회하고 주 사업 영역은 정보보안 컨설팅, 사이버 공격 탐지 및 보안관제, SI 등이다.

ADT캡스와 SK인포섹은 합병을 통해 다양한 고객 니즈(Needs)에 맞는 종합 보안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된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보안 상품∙서비스에 대한 선택권이 넓어지고, 보안 시장에 더욱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SKT는 합병법인을 통해 기존 물리보안과 정보보안 산업의 경계를 허물고 New ICT와 결합한 융합보안 산업을 선도하고, 합병법인 출범 후 3년 내 기업가치(EV; Enterprise Value) 5조 원 규모의 국내 1위 보안전문 기업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박정호 SKT 사장은 “이번 합병 추진을 통해 국내 보안 산업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글로벌 무한 경쟁을 이겨낼 수 있는 혁신적인 보안 서비스와 플랫폼, 그리고 기술력을 갖추어 미래 융합보안 산업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빅테크(BigTech.) 기업으로서 관련 생태계 성장을 이끌 것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