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수학능력시험 앞두고 중앙·지방 머리 맞댄다
상태바
대학수학능력시험 앞두고 중앙·지방 머리 맞댄다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1.27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월 3일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진‧격리 수험생 지원방안을 논의하고 지역균형 뉴딜 공모사업 추진 현황 등을 점검하기 위해 중앙·지방이 함께 머리를 맞댄다.

행정안전부는 2020년 제8회 중앙‧지방 정책 협의회를 비대면 영상회의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교육부, 환경부, 행안부 등 관계부처와 17개 시·도 부단체장이 참석해 수능 대비 확진‧격리 수험생 지원,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지역균형 뉴딜 등의 주요 현안 과제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먼저 교육부는 코로나19 확진·격리 수험생 수능 응시 기회제공을 위해 대한 전국 지자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다.

지자체 보건소는 수험생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확대 실시하고 시‧도교육청과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등 지자체, 교육청 및 관계기관 협업을 통해 특별 상황관리 체계를 운영한다.

환경부는 미세먼지 고농도 빈발 시기인 12~3월에 ‘제2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에 대비해 시·도별 세부시행계획 수립, 이행실적 제출, 홍보활동 등 관계부처 및 지자체의 동참과 보다 강화된 대응조치의 차질 없는 이행을 요청한다.

행정안전부는 지난달 지역균형 뉴딜 분과 출범 및 17개 시·도별 지역균형 뉴딜 추진단 구성, 전담부서 설치에 이어 제2차 분과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디지털 뉴딜‧그린 뉴딜 등 공모사업 현황을 조사하여 지자체와 공유하면서, 지자체별로 지역 특색에 맞는 사업을 발굴하고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은 “코로나19가 확산되는 상황에서 수험생이 안전하게 수능을 치를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지자체의 철저한 방역관리를 부탁한다”며 “지역균형 뉴딜 분과회의를 통해 제도개선 과제를 발굴하고 지자체가 지역 경제를 친환경‧저탄소 경제로 전환하는데도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