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톡 ‘정답률 확인’ 서비스 오픈, 유저들의 활발한 참여 기대해
상태바
퀴즈톡 ‘정답률 확인’ 서비스 오픈, 유저들의 활발한 참여 기대해
  • 칼럼니스트 이은영
  • 승인 2020.11.1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월 퀴즈 풀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퀴즈팩 ‘정답률 확인’ 서비스 오픈

 

신개념 퀴즈 보상형 애플리케이션 퀴즈톡이 지난 10월 중순 경에 ‘정답률 확인’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

 

 

 

‘정답률 확인’ 서비스를 통해 출제자는 자신이 출제한 퀴즈팩에 대한 참여자들의 정답률과 참여 횟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참여자들의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퀴즈팩 배포 전 ‘풀이자 정답률 수집 여부’를 묻는 항목에서 ‘수집’에 체크한 경우에만 가능하다.

 

출제자와 마찬가지로 참여자 역시 퀴즈팩 풀이 시 정답률 정보 제공에 동의한 경우에만 자신의 풀이 정보가 출제자에게 제공된다.

 

정답률을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정답률 수집 여부에서 수집을 선택해서 퀴즈팩을 배포한 후 ‘배포상세’에서 ‘참여자 관리’ 메뉴를 클릭하기만 하면 각 참여자들의 정답수와 오답수, 정답률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퀴즈팩을 전부 풀이하지 않은 참여자는 ‘미완주’로 처리돼 정답수와 오답수만 공개된다.

 

해당 서비스는 퀴즈팩의 난이도를 점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다용도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학습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채점은 물론 성적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친구들끼리 언택트로 함께 시험 준비를 할 때, 학부모나 교사가 아이의 진도를 확인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퀴즈톡을 활용하면 성취감은 물론 포인트를 획득하는 즐거움, 그리고 정답률 확인 기능으로 학습의 효율까지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퀴즈톡은 유저들의 편의를 위해 PC 버전의 퀴즈 크리에이터 센터를 오픈했다. 기존 모바일 환경에서만 가능했던 출제 및 관리 기능이 PC를 통해 더욱 쉽고 간편하게 이뤄질 수 있게 돼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퀴즈 콘텐츠 플랫폼으로써의 성장이 기대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