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 가헌신도재단, 3D프린터 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신도리코 가헌신도재단, 3D프린터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11.1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그램 진행비 일체 지원 및 총 4대의 3D 프린터 제공

신도리코가 설립한 가헌신도재단이 4차 산업혁명 인재 육성을 위해 3D 프린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헌신도재단은 1973년에 설립된 신도리코 장학회와 1984년에 설립된 가헌과학기술재단을 2004년에 통합해 만든 재단으로, 과학∙교육 기자재 지원 사업, 장학금∙연구비 지원 및 학술상 시상 등 각종 과학 기술 육성 사업과 사회 복지 향상 사업을 통해 교육 문화 진흥과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가헌신도재단은 강의와 체험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이해, 3D 프린터의 이해와 체험, 기업가 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 프로그램 ‘3D 메이커스’를 마련했으며, 3D 프린터 총 4대를 각 중학교 및 고등학교에 공급하고 운영비도 지원한다.

미래에는 ‘특정 기능 역량(Functional skills)’보다는 사회적 역량, 문제 해결 역량, 과학 기술 역량 등 ‘다기능 역량(Cross-functional skills)’을 갖춘 인재가 선호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3D 메이커스 프로그램은 다기능 역량을 공교육 내에서 함양할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3D 메이커스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과 3D프린터 이해하기 ▲기업가 정신을 이해하고 주변의 불편한 문제나 기회를 포착해 보기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프로토타이핑해보기 ▲틴커캐드를 활용한 3D 모델링 기본 기능 익히기 ▲프로토타이핑을 3D 모델링으로 구현하기&프린팅하기 ▲결과 공유회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회당 2교시씩 총 6회의 중장기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신도리코 신도가헌재단 3D히어로스쿨 경북중학교 교육 실시
신도리코 신도가헌재단 3D히어로스쿨 경북중학교 교육 실시

신도리코 홍보실 이철우 상무는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술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세상에 필요한 가치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학생들이 이번 과정을 통해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3D 프린터를 직접 접하고 다루면서 3D 장비에 대한 친밀도를 높여 문제의 해결책을 모색해나가는 과정이 가장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신도리코는 가헌신도재단을 통해 다양한 사회 공헌 사업을 활발히 전개해 나가고 있다. 올해는 교육 기자재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50여 개 학교에 3D 프린터를 기증했으며, 대학생 봉사단 ‘신도유니볼(Sindoh UNIVOL)’을 매년 조직해 대학생 봉사자들과 지역 아동센터 어린이들이 협력하여 지역 소식지를 발간하는 ‘종이로 꿈꾸는 세상’ 사업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