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냅틱스, 구딕스·BLU에 고소장 제출…‘센싱 기술 특허 침해’
상태바
시냅틱스, 구딕스·BLU에 고소장 제출…‘센싱 기술 특허 침해’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4.2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냅틱스가 미국 국제무역위원회(USITC: United States International Trade Commission)와 캘리포니아 북부 지역의 연방지방법원에 구딕스 법인의 구딕스 테크놀로지(이하 구딕스)와 BLU 프로덕트(이하 BLU)를 대상으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발표했다. 

시냅틱스는 미국 국제무역위원회에 구딕스가 시냅틱스의 혁신적인 터치 센싱 기술 특허를 침해했는 지 여부를 조사하고 판결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BLU가 공급하는 일부 모바일 기기가 구딕스의 터치스크린 컨트롤러를 탑재하고 있어서 이들 제품 역시 자사의 특허를 침해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고소장에 따르면 구딕스와 BLU는 특허를 침해한 컨트롤러와 모바일 기기를 수입하거나 수입 후 판매, 수입을 위한 판매를 했다. 

시냅틱스는 특허 침해에 대해 미국 국제무역위원회에서 조사를 요청했으며 침해된 특허를 적용한 기기에 대한 미국 내 수입 금지 조치와 마케팅과 판매를 중단시키는 정지 명령을 회부했다. 

릭 버그만(Rick Bergman) 시냅틱스 CEO 겸 회장은 “시냅틱스는 터치 센싱 기술 개발과 특허 취득에서 발생한 투자를 보호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다”며 “구딕스와 BLU는 우리가 보유한 특허를 명백히 침해했고 시냅틱스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중이고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자사의 소중한 지적 재산 보호를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