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국민연금공단·여수광양항만공사’ 공공조달 우수기관 대통령 표창
상태바
중기부, ‘국민연금공단·여수광양항만공사’ 공공조달 우수기관 대통령 표창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1.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2020 공공구매 촉진대회’를 개최하고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증대에 기여한 우수 공공기관과 유공자 등을 포상하고 격려했다고 13일 밝혔다.

행사에서 3개 부문(공공구매 우수기관, 공공구매 유공자, 모범중소기업인)에서 5개 기관, 45명이 표창장을 받았다.
 
부문별 우수기관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실적 관리, 자체 제도개선 실적 등을 통해 높은 구매 증가율의 성과를 거둔 국민연금공단과 여수광양항만공사가 대통령 표창을, 전라북도교육청과 국방부 및 한전케이디엔(KDN)이 국무총리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유공자 부문에서는 한국토지주택공사 황사훈 과장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김희정 차장이 중소기업제품 구매 증대와 제도 개선에 노력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모범 중소기업인은 조달품질 향상 및 고용 확대 등의 성과를 창출한 서흥엠씨오(MCO) 김충호 대표 등 10명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주식회사 키테크코리아 전진우 대표 등 4명이 조달청장 표창을 각각 받았다.
 
이날 포상 이외에도 창업기업 등의 조달시장 진출을 돕고자 중기부에서 시행 중인 ‘기술개발 시범구매‧상생협력제품’에 대한 전시와 비대면 구매 상담회를 열어 우수 제품에 대한 홍보와 함께 판로도 지원했다.
 
행사에 참석한 중기부 강성천 차관은 “혁신지향 공공조달, 케이(K)-뉴딜 및 비대면분야 제품 지원 등 정부정책의 중요 수단으로 필요한 과제를 발굴하고 제도를 개선해가며 공공기관 우선구매를 적극 유도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조달시장에서 기업간 상생협력을 강화해 중소기업의 납품 역량 강화와제품력 개선을 위한 ‘공공조달 상생협력 지원제도’를 더욱 확대 추진하겠다”며 공공 조달정책의 방향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