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 선박교통관제 사업추진체계 획기적 개선
상태바
해경, 선박교통관제 사업추진체계 획기적 개선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1.1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경찰청은 선박교통관제(VTS) 장비 설치사업 진행중 이의 제기, 업체 간 분쟁 등으로 인한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사업체계를 획기적으로 개선한다고 13일 밝혔다. 

주요 개선 내용은 ▲사업설명회 개최 ▲계약절차 표준화 ▲사업 기술자문단 운영 등이다.

20억 이상의 선박교통관제 사업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업체에게 ‘사업 목적, 규모, 장비규격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질의응답 등을 통해 사업 추진 내용을 쉽게 이해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 업체선정 과정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하기 위해 장비규격에 대한 필수평가 항목을 추가하는 등 ‘선박교통관제 사업추진 표준지침서’를 마련해 계약절차를 표준화 한다.

마지막으로 전문성과 경험이 풍부한 교수, 연구원 등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선박교통관제 사업 기술자문단’을 운영한다.

기술자문단은 사업의 ‘설계’부터 ‘완료’시까지 계약절차, 장비규격, 평가항목 등의 적절성·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심의·분석·검토를 실시하게 된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선박교통관제 사업 추진체계 개선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업체민원과 분쟁, 사업지연 문제 등이 해소될 것”이라며 “해양안전 필수 기능인 선박교통관제 시설 구축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