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AI 개발 인력 양성 추진
상태바
한국SW산업협회, AI 개발 인력 양성 추진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11.1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 설계 및 프로젝트 수행 등 분야별 전문기업 참여 통해 운영

한국SW산업협회가 고용노동부의 ‘디지털 핵심 실무 인재 양성사업(K-Digital Training)’ 교육기관으로 선정, AI 서비스 개발 인력을 양성에 나선다. 사업은 정부의 한국형 디지털 뉴딜 정책을 뒷받침할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교육과정 설계 및 프로젝트 수행 등 분야별 전문기업의 참여를 통해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프로그래밍 언어 기본 및 활용 ▲데이터 수집/탐색/전처리/시각화 ▲머신러닝과 딥러닝을 이용한 데이터 분석 ▲AI를 이용한 시각 인지 서비스 구현 등으로 나뉘며, 각 단계에서는 이론과 실습 교육 및 미니 프로젝트를 구현한다.

최종 프로젝트는 참여기업에서 제시한 주제로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현업 전문가가 멘토로 참여하여 기술적 자문을 지원한다. 또한, 온라인 스마트러닝 플랫폼을 제공하여 이론 교육을 보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육은 SW기업 취업 희망 청년이면 누구나 11월 29일까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12월 14일 개강하며, 신청자는 교육 시작 전 ‘국민내배움카드’를 신청해 수령해야 한다.

이외에도 협회는 9703개의 회원사 인프라를 기반으로 기업 단독 채용설명회 개최, 인재 추천 홈페이지 및 채용 게시판 운영, 취업박람회 개최, 선배 기수 간담회 개최, 취업특강 및 개별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 등 다양한 형태의 교육생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