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ADAS 데이터 수집 솔루션 출시
상태바
지멘스, ADAS 데이터 수집 솔루션 출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11.1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이하 ADAS) 데이터 수집을 위한 ‘Simcenter SCAPTOR’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Simcenter SCAPTOR는 높은 정확도와 재현성을 가지는 원본 시간 데이터(raw data)를 기록, 시각화, 재생해 개발 프로세스 속도 향상을 지원한다. 특히 ADAS 개발에 NVH(Noise, Vibration, and Harshness, 소음, 진동, 불쾌감) 및 차량 동적 성능을 연계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실제 데이터 수집을 비롯해, 시스템 개발 및 가상 테스트를 위한 1D, 3D 모델링과 같이 물리적 개발 및 가상의 개발을 아우르는 하나의 솔루션으로 자율주행 차량용 폐 루프 개발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 있다.

Simcenter SCAPTOR는 ADAS 개발 전문 기업인 b-plus의 입증된 업계 선도 기술을 사용하여 개발됐으며, 데이터 수집, 분석, 탐색, 확인 및 검증 단계를 통해 테스트와 시뮬레이션을 병합하고 다시 데이터 수집 단계로 되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같은 기능들은 높은 정확도와 재현성을 가지는 원본 시간 데이터를 기록, 시각화 및 재생할 수 있는 강력한 툴 체인(toolchain)을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실제 ADAS 데이터를 수집을 통해 개발 프로세스의 속도를 크게 가속화하고 폐 루프의 자율 주행 개발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 있다. 아울러 적용이 유연하고 모듈화돼 고급 센서 기술의 요구 사항에 적합하고, 차량 내 장시간 사용에도 안정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