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설립 2주년 기념 세미나 및 시상식 개최
상태바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설립 2주년 기념 세미나 및 시상식 개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11.0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디지털 금융’에 대한 세미나 발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가 협회 설립 2주년을 맞아 11월 30일 기념식과 시상식을 개최한다.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의 주요 기술 중 하나인 블록체인 기반 산업을 발전시켜 한국의 디지털 경제를 선도하는 개인과 기업을 표창함으로써 블록체인과 핀테크 벤처기업들의 의욕을 증진시키고, 나아가 산업계를 활성화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수상대상자(기업)는 한국블록체인학회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 11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심사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코로나 이후의 경제 위기를 극복할 디지털 경제의 기반이 되는 핀테크와 블록체인 기술이 펼칠 수 있는 ‘사회적 금융’, 특히 요즘 뜨거운 세계적 이슈인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디지털화폐(CBDC)에 대한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또한, 관련 분야의 사회적 관심과 여론을 수렴하고 코로나19 경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뜻있는 행사로 기획하고 있다.

한편,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와 김병욱, 양기대, 이정문 국회의원 등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블록체인협단체연합회가 주관하며, 부산시(예정), SBSCNBC, 한국벤처협동조합, 법무법인-정향, 다수의 협회 회원사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송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