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포스트코로나 시대 대비해 바우처 신청하세요”
상태바
벤처기업협회 “포스트코로나 시대 대비해 바우처 신청하세요”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1.09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기업협회가 ‘2020 중기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의 운영기관으로서 바우처 수요기업을 모집 중이라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화상회의, 재택근무, 네트워크‧보안 솔루션 등 비대면 시스템을 도입‧활용하고자 하는 중소‧벤처기업에 400만 원 한도의 바우처를 지원GO 기업의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비대면 서비스 분야 국내기업을 육성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것이다.

최근에는 사업 활성화를 위해 신청 요건 및 절차가 간소화돼 보다 많은 중소‧벤처기업이 바우처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신청 제한 요건 중 ‘기업 대표자 개인 채무불이행’ 확인과 필수 제출서류 중 준비에 어려움이 큰 ‘중소기업 확인서’가 제외됐다.

벤처기업협회 김진형 상근부회장은 “협회 회원사 중 87곳이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공급기업에 선정돼 회원사 간 협력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수요기업들이 협회 타 사업과의 연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에서는 킥스타터(Kick Starter) 및 인디고고(Indiegogo) 등을 통해 온라인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회원사를 대상으로 콘텐츠 제작부터 현지 마케팅 및 법인설립 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바우처 수요기업들에게도 해외진출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