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u-blox M10 발표…강력한 위치추적 정확도 자랑
상태바
유블럭스, u-blox M10 발표…강력한 위치추적 정확도 자랑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1.09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치추적 및 무선 통신 기술 분야 세계적 선도기업인 유블럭스(u-blox)는 초저전력 고성능 위치추적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매우 높은 통합 수준의 최신 위치추적(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GNSS) 플랫폼 u-blox M10 을 9일 발표했다. 

온전히 유블럭스 자체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된 u-blox M10은 스포츠용 스마트워치나 자산 및 목축용 추적기 등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초소형 사이즈와 매우 긴 배터리 수명을 통해 새로운 수준의 위치추적 성능을 가지고 했다. 

u-blox M10위치추적 플랫폼은 도심의 밀집된 빌딩 숲과 같은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최대 4가지의 GNSS 위성들을 동시에 추적해 정확한 위치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다. 

이 수신기의 Super-S 기술은 위성 신호가 약해도 위치 신호를 배경 소음과 구별해 정확한 위치 데이터를 포착하는 데 기여한다. 또 RF 감도가 높아 소형 안테나로도 잘 작동하기 때문에 컴팩트한 제품 설계에 이상적이다. 

일례로 스포츠용 스마트워치에 사용할 경우 u-blox M10은 사용자가 스마트워치를 착용하고 도시나 숲, 또는 탁 트인 공간을 달리는 동안 배터리 수명을 유지하면서 매우 역동적인 위치 정확도를 보장한다.

u-blox M10은 연속 추적 모드일 때 12mW의 전력을 소모하도록 설계됐는데 이는 기존에 미터급 정확도를 제공하던 유블럭스 GNSS 기술보다 5배 더 적은 수준이라 배터리 구동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또 u-blox M10은 강화된 RF 감도 덕분에 플랫폼 초기화 시 최초 위치 파악에 걸리는 시간이 짧아져 시스템의 전력 소모를 더욱 줄인다. 여기에, 향상된 Super-E 모드로 전환하면 배터리 사용 시간을 더 늘릴 수 있다.

이 새로운 GNSS 플랫폼은 위치추적을 가속화하고 정확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u-blox의 안정된 A-GNSS(assisted GNSS) 서비스인 ‘AssistNow’에 의해 지원된다. 

이 서비스는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지원 수준에 따라 무료 또는 월간 요금제로 이용할 수 있다.

u-blox M10 플랫폼은 유블럭스의 탄탄한 GNSS 수신기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으며, 미가공GNSS 데이터 분석을 통한 스푸핑 신호 검출 기술, 방해 전파 감지 및 대응, 대역 내 RF 간섭의 영향을 완화하기 위한 임베디드 필터 등 검증된 기술들을 통합하고 있다.

유블럭스 위치추적 제품 센터의 베른트 하이트만(Bernd Heidtmann) 제품 매니저는 "GNSS 기술과 관련해 20년 이상의 경험을 자랑하는 유블럭스는 이번 u-blox M10을 통해 초저전력 고성능 위치추적 애플리케이션에서 새로운 기준을 수립하고 있다"며 " u-blox M10은 GNSS 플랫폼에서 동시 수신 가능한 위성신호 수가 3가지에서 4가지로 늘어났으며 이전 세대에 비해 칩 크기는 35% 작아지고 전력 소비는 5배 더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u-blox M10 위치추적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첫 번째 제품은 MAX- M10S GNSS 모듈과 UBX-M10050 GNSS 칩셋으로 현재 두 제품 모두 샘플 공급이 가능하다. 

새롭게 설계된 u-center GNSS 평가 소프트웨어를 활용을 통해 사용자는 새로운 u-blox M10 플랫폼을 적용한 제품 설계 작업을 더욱 강화 및 간소화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