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네라, 블랙보드 메트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간 연결에 광전송 통신 플랫폼 제공
상태바
인피네라, 블랙보드 메트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간 연결에 광전송 통신 플랫폼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2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네라가 전세계 교육 기술 업체 블랙보드에 자사의 광 전송 통신 플랫폼 ‘클라우드 익스프레스(Cloud Xpress)’를 공급했다고 발표했다.

인피네라의 클라우드 익스프레스는 메트로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광전송 통신 플랫폼으로 블랙보드는 클라우드 익스프레스를 기반으로 미국 내 3곳의 데이터센터를 연결해 더욱 질 높은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블랙보드는 하이퍼스케일(hyper-scale) 집적도, 운영 간소화, 저전력 소비 등 이유를 들며 클라우드 익스프레스 도입의 이유를 밝혔다. 블랙보드는 교육생들이 온라인 교육서비스에 손쉽게 접근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및 기술 혁신에 주력하고 있다.

블랙보드가 클라우드 익스프레스를 선정한 이유는 높은 집적도·저소비전력 외에 대역폭을 하드웨어 추가없이 100Gb/s 단위로 손쉽게 확장할 수 있는 인스턴트 대역폭(Instant Bandwidth) 기능 때문이다.

클라우드 익스프레스는 단 두 개의 랙 유닛(RU)으로 최대 1테라비트의 입출력 용량을 제공할 수 있어 블랙보드가 학습 대상과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들에게 다채로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또한 현재 단일 광으로 500Gb/s 슈퍼채널 라인사이드 전송용량, 신뢰성 높은 PIC(광집적회로), 10GbE(기가비트 이더넷) 및 40GbE, 향후 100GbE 등 유연한 클라이언트 사이드 인터페이스 및 운영 간소화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초저전력 사용 및 서버·스토리지와 같이 쌓아서 (Rack-And-Stack) 용량을 확장할 수 있는 클라우드 익스프레스를 통해 블랙보드는 데이터센터의 중요 요소인 공간과 전력소모는 최소화하면서 확장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 인피네라가 전세계 교육 기술 업체 블랙보드에 자사의 광 전송 통신 플랫폼 ‘클라우드 익스프레스(Cloud Xpress)’를 공급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클라우드 익스프레스는 오픈 SDN API를 제공해 기존 클라우드 프로비저닝 시스템에 플러그인 할 수 있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접근 방식으로 구성돼 있다. 클라우드에 최근 배치된 서버와 스토리지 구조와 유사하게 설계돼 기존 운영 프로세스에 간단하고 빠르게 통합할 수도 있으며 클라우드 사용자들이 빠르게 확장하고 운영을 간소화할 수 있게 해준다.

피터 조지 블랙보드 제품 개발 수석 부사장은 “우리는 높은 수준의 비디오, 오디오 등 새로운 기술을 통해 고객들에게 가장 종합적인 교육과 학습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대용량의 데이터를 지원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확장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다”며 “우리가 메트로 클라우드에 인피네라의 클라우드 익스프레스를 선정한 이유는 기존 네트워크를 크게 변경하지 않으면서 신속하게 큰 용량으로 확장할 수 있기 때문이었는데 블랙보드는 클라우드 익스프레스와 인스턴트 대역폭 기능을 활용해 필요한 용량을 빠르게 확장할 수 있게 됐고 이 정도의 용량을 제공할 수 있는 업체는 인피네라가 유일무이하다”고 밝혔다.

스튜어트 엘비 인피네라 클라우드 네트워크 전략 및 기술 부사장도 “대역폭의 빠른 성장은 데이터센터 생태계의 모든 부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블랙보드의 클라우드 익스프레스 도입은 네트워크 시장의 단순하면서 탁월한 확장성을 제공하는 데이터센터간 연결 솔루션에 대한 니즈를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줬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