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배달창업 특화 통달배, 비대면 서비스 성행에 ‘각광’…100호점 돌파 임박
상태바
소자본배달창업 특화 통달배, 비대면 서비스 성행에 ‘각광’…100호점 돌파 임박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1.0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외식을 최대한 자제하는 분위기에서 배달음식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이 오랫동안 이어지면서 외식업 예비창업자들의 소자본 배달창업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남자·여자 소자본 배달창업 전문 프랜차이즈 통달배는 차별화된 4in1 배달전문점으로 성장세를 기록한 결과 현재 가맹점 100호점 돌파를 앞둬 배달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문의가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통달배 4in1 배달전문점은 한 개의 매장이 국내 대표 배달음식아이템인 족발과 보쌈, 삼겹살과 갈비, 야식과 닭발, 찜닭과 닭도리탕(닭볶음탕)을 모두 운용한다. 다양한 배달아이템과 여기에서 비롯된 다채로운 한식메뉴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쉽고, 가맹점은 이를 통해 더 높은 매출고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배달전문점인 만큼 매장의 상권과 상관없이 수익을 낼 수 있고, 창업대출 및 초기 자금 부담이 적은 소자본창업에 적합하다. 배달서비스 증가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배달앱의 여러 코너에 동시에 입점하고, 1인 메뉴를 통해 혼밥혼술족을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다는 점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원팩원쿠킹 간편조리시스템을 도입해 가성비 높은 1인창업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본사가 완제품 형태의 냉장 식자재를 공급하므로 20대 초보 청년창업자, 중년 은퇴 후 창업자, 여성 주부 생계형창업자 등 누구나 쉽게 이곳의 다양한 메뉴들을 신속히 조리할 수 있으며, 전문 주방인력을 운용하지 않아도 된다.

통달배 관계자는 “요식업 자영업자가 국내 외식 창업시장의 침체기를 극복하고 성공하기 위해서는 4in1 배달전문점처럼 차별화된 창업아이디어와 틈새시장 공략이 가능한 유망창업아이템을 확보하는 게 중요하다”며 “저비용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라면 유명 외식프랜차이즈 순위나 추천보다 이 기준에 알맞은 브랜드를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통달배 업체 홈페이지에서는 새로운 사업아이템인 4in1 배달전문점에 대한 자세한 창업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이곳의 창업상담센터에 전화하면 상권분석과 가게 운영 교육, 업종변경 지원 정책, 배달 음식점 창업 비용 등에 대해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