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엘바이오, 미니방역기 '위시' 출시…피톤치드 복합물로 유해세균 소독
상태바
씨엘바이오, 미니방역기 '위시' 출시…피톤치드 복합물로 유해세균 소독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1.05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바이오기업 씨엘바이오는 사무실, 가정 등 어디든지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유해세균으로부터 안전한 청정구역으로 만들어 주는 개인용 피톤치드 숲메커니즘 '위시'(WISH)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씨엘바이오 위시'는 천연 소독물질 '닥터포레스트 F-120 피톤치드'를 일정 시간마다 적정량 분사해 주변 공기 정화는 물론 삼림욕 효과를 주는 프리미엄 산림욕 시스템이다.

위시 [제공=씨엘바이오]
위시 [제공=씨엘바이오]

'닥터포레스트 F-120 피톤치드'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30초만에 99.99%, 유해세균을 5초만에 99.9% 사멸시키는 천연 살균-방역물질로, 공기소독용, 어린이용품, 일반물체용 살균제 적합 판정, 피부자극안정성시험 및 경구독성(한국, 일본) 인증을 받았다. 

'위시'는 연무 기능이 있는 휘산기 형태로 제작해 방 안이나 사무실 등 퀴퀴한 실내를 상쾌한 피톤치드향으로 가득 채워 안전한 '나만의 작은 숲'을 만들어 준다. 

차량용 방역기로 최적화된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보조배터리나 USB 케이블만 연결하면 어디서든 내 주변을 개인 안심구역으로 만들 수 있다. 작고 귀여운 촛불 무드등을 감상하며 '미니 불멍'을 즐기는 것도 힐링 포인트다.
 
피톤치드는 코로나 시대 심리방역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천연 항균물질이다. 항우울, 스트레스 해소 등 삼림욕 효과와 마음을 안정시키는 은은한 숲향기가 '코로나 블루' 극복을 도와 준다. 

최근 숲에서 산림욕을 즐기는 '코로나블루 치유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며, 숲에 가지 않아도 천연 피톤치드와 함께 할 수 있는 '위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씨엘바이오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오는 11월 6일 오후2시에 '위시' 펀딩을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현재 얼리어답터를 대상으로 사전주문예약을 진행 중이며 매일 100여건의 문의와 사전주문이 잇따르는 등 국내 대기업과 대형유통채널, 해외 빅바이어들로부터 공급요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종백 씨엘바이오 대표는 "위시는 코로나19 사멸 '피톤치드 복합물'이 담긴 개인용 방역 시스템"이라며 "첨단 바이오기술로 완성한 숲메커니즘 '위시'와 함께 소중한 아이와 가족, 학생, 직장인들이 활동하는 업무생활공간과 차량내 공간을 안전하게 지키고 코로나19를 극복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