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ovin, 인앱 비딩 수익화 솔루션 ‘MAX’ 모든 앱 개발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 확대
상태바
AppLovin, 인앱 비딩 수익화 솔루션 ‘MAX’ 모든 앱 개발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 확대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0.10.29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 규모와 상관없이 모든 앱 개발자가 사용할 수 있는 종합 수익화 솔루션
MAX만의 독자적인 기능으로 비즈니스 성장 전폭 지원, ARPDAU 최대 30% 향상

글로벌 모바일 앱 테크 기업인 AppLovin(앱러빈)은 규모와 관계 없이 모든 개발자가 모바일 앱 광고 수익을 최대한으로 높이고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도록 자사의 인앱 비딩 솔루션 MAX의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MAX는 수익화에 대한 종합적인 접근방식과 경쟁력 있는 경매 시스템을 인정받아 전 세계 유수의 모바일 게임 스튜디오들이 이용하고 있다. 개발자는 이제 업계에서 수요가 가장 많고 뛰어난 비딩 솔루션을 제공하는 AppLovin과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Facebook Audience Network)에 접근할 수 있다. MAX를 이용하는 퍼블리셔 중 95% 이상이 AppLovin과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를 통한 비딩 방식을 택했다.

MAX는 1년 전 출시한 이래로 모든 개발자가 사용할 수 있는 종합 수익화 솔루션으로 발전했다. 개발자는 수익을 증대하고 수익화 관리에 들이는 시간을 큰 폭으로 줄이는 것은 물론 사용자 경험을 보호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데 이러한 수요를 충족하도록 구축된 기술이 바로 MAX이다. MAX는 개발자의 시간을 대폭 절약하고 수익을 창출하도록 돕는 다양한 고급 기능을 두루 갖췄다.

MAX는 수천 곳의 퍼블리셔와 협력해오고 있으며 현재 대부분 최상위 비딩 파트너와 통합해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스튜디오의 성장을 앞당기는 기능을 제공한다. 대개 기존 워터폴(waterfall) 방식에서 비딩 방식으로 전환한 개발자들의 경우 일일 활성 사용자당 평균수익(ARPDAU)의 즉각적인 향상을 경험한다.

개발자들은 계속해 더 높은 광고 수익을 달성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MAX를 이용 중인 개발자들은 실제로 ARPDAU를 적게는 15%에서 최대 30%까지 향상시켰다.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 애드테크 파트너십 부문 총괄인 아밋 보즈와니(Amit Bhojwani)는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는 앱 비딩이 계속해 개발자들에게 확실한 결과를 제공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모든 개발자가 MAX를 통해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의 비딩을 사용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앱 개발자가 효율성을 높이고 수익화 기회를 증대할 수 있게 됐다. 비딩은 지금까지 우리가 속해 있는 산업을 한 층 더 발전시켰고 미래지향적인 에코시스템을 더 잘 갖출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캐나다 게임 개발사 하이퍼 히포(Hyper Hippo)의 수석 그로스 매니저인 루크 고먼(Luke Gorman)은 “비딩으로 전환하는 것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없었다. 하이퍼 히포가 MAX를 도입했을 무렵, 자사 수익화 설정에 AppLovin과 같은 최상위 인앱 비딩 파트너와 여타 주요 비딩 파트너를 추가한 것만으로도 ARPDAU가 25%나 향상됐다. MAX로 인해 매주 더 높은 광고 수익을 꾸준히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추후 iOS 14 업데이트로 환경이 변화하더라도 비딩은 여전히 퍼블리셔가 임프레션 당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고 수익화 관리에 들이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발자는 기존 수익화 솔루션에서 이전함으로써 여러 이점을 누리게 된다.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은 MAX와 같은 강력하고 진보된 솔루션을 활용하면 기존 수익화 솔루션을 이용하는 것 대비 마케팅에 부가적인 광고 수익을 재투자하고 더 많은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게 된다.

MAX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ppLovin 웹사이트 및 AppLovin 국문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