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부산은행에 클라우드팩 구축
상태바
IBM, 부산은행에 클라우드팩 구축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10.2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IT 환경 효과적 통합 및 관리 기능 제공

IBM이 부산은행에 ‘IBM 멀티클라우드 관리용 클라우드 팩’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부산은행이 도입한 클라우드 팩은 레드햇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 상에서 구동되며, 다양한 IT 환경을 효과적으로 통합 및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부산은행은 오픈 아키텍처 기반의 서비스형 플랫폼(PaaS)을 운영 중이다. 부산은행은 IBM 멀티 클라우드 관리용 클라우드 팩을 통해 인프라부터 애플리케이션 등을 포함한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가시성, 거버넌스 및 자동화 요구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기능을 확보했다.

부산은행이 해결하고자 했던 주요 요구사항 중 하나는 바로 단일 CP4MM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베이스/웹 애플리케이션 서버를 비롯한 여러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서 다양한 워크로드를 통합 관리하는 것이다.

또 다른 요구사항은 문제를 더 빨리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한 통합 모니터링을 구축하는 것이다. 현재 부산은행은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및 이벤트 & 사고 관리 기능을 사용하여 가상 시스템 기반 워크로드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앞으로 부산은행은 한국IBM과 협력해 레드햇 오픈시프트 기반 IBM 멀티클라우드 관리용 클라우드 팩이 제공하는 쿠버네티스 기반 모니터링 기능을 적용한다. 이 기능을 바탕으로 자사 오픈스택 기반 인프라 플랫폼도 IBM 멀티클라우드 관리용 클라우드 팩에 연계하여 인프라 자동화까지 아우르는 단일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