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 한국중부발전 보안체계 고도화 위해 차세대 데이터 보안 구축
상태바
파수, 한국중부발전 보안체계 고도화 위해 차세대 데이터 보안 구축
  • 정은상 기자
  • 승인 2020.10.21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수는 한국중부발전에 차세대 데이터 보안 시스템을 구축해 보안 체계를 고도화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중부발전은 지능화되는 사이버 공격 및 내부자에 의한 보안 사고 예방은 물론 비대면과 같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업무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보안성과 사용성이 한층 강화된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Fasoo Enterprise DRM)으로 버전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이번 데이터 보안 고도화 사업을 통해 가장 향상된 부분은 실시간 암호화 및 정책 관리 기능이다. 각종 이동 디스크, 메신저, 메일 등을 통해 PC로 유입되는 파일들까지 모두 보호하며, 관리자 페이지에서 일괄암호화가 가능하다. 또한, 최초에 적용된 보안 정책이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 아니라 문서 사용 로그 분석을 통해 지속적으로 정책을 개선함으로써, 정책의 빈틈으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위협을 사전에 차단한다.

이와 더불어 오프라인에서의 PC반출 신청/연장, 결재 프로세스를 통한 추가 권한 신청/부여 등 다양한 정책 설정 기능이 추가되면서, 기존 솔루션 사용자들이 일부 느끼고 있는 불편 사항들을 개선한다. 특히, 각 에이전트에 배포된 패치의 버전 및 설치 현황 등이 자동으로 관리되어 편의성을 높인다.

한국중부발전 보안 담당자는 “보안 수준을 더욱 강화하고 효율적으로 보안 시스템을 운영하고자 이번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언급하며, “기술력과 전문성이 입증된 파수의 차세대 데이터 보안 솔루션을 통해 획기적인 보안 강화는 물론, 각종 컴플라이언스 요건도 완벽하게 준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파수 강봉호 본부장은 “고도화되는 사이버 공격은 물론 내부자에 의한 정보 유출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보안 체계를 주기적으로 검토하고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언급하며, “데이터 보안 분야에서의 20년 노하우가 반영된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을 통해 최상의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