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바이오헬스 분야 세계 최초 온라인 전시회 개최
상태바
산업부, 바이오헬스 분야 세계 최초 온라인 전시회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0.20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K-방역을 앞세운 국제 온라인 전시회인 Bio Health Worldwide Online 2020이 개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무역투자진흥공사와 인포마마켓(informa markets)이 주관한다.

국내 바이오헬스 산업의 해외진출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준비한 이번 전시회는 국내외 기업 448개사(국내 436개, 해외 12개)가 참가했다.

해외에서도 호평받고 있는 K-방역 제품과 솔루션은 물론 바이오, 제약, 의료기기, 디지털헬스케어, 건강기능식품까지 바이오헬스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업부는 이번 바이오헬스 전시회를 통해 코트라가 보유한 해외 129개 무역관 마케팅 노하우와 인포마마켓의 전시회 운영 능력을 결합하여 국제 온라인 전시회의 주도권을 확보할 계획이다. 

우리나라는 아직 CES(전자ㆍIT, 미국), MWC(IT, 스페인), HANNOVER MESSE(기계, 독일)와 같은 글로벌 오프라인 전시회는 없지만 코로나19로 전시회 개최가 어려워진 만큼 온라인 전시회 만큼은 글로벌 위상을 선점하겠다는 것.

글로벌 참가 제조기업은 전시회 폐막인 30일까지 해외 바이어 650개사와 2주 동안 집중 화상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컨퍼런스, 투자유치 IR, 웨비나 등 부대 사업도 진행된다.

성윤모 산업부 장관은 “한국의 바이오헬스 수출액은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작년 동기대비 45.6% 증가했고 특히 K-방역과 관련된 제품과 솔루션은 해외에서도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448개 글로벌 제조사의 신제품은 세계 인류의 건강 증진에도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기대했다.

산업부는 연내에 전자, 스마트홈, 화학, 기계, 로봇, 신재생에너지, 조선, 자동차 등 온라인 상설 전시관을 순차 개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