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 변전소 극한환경 견디는 새로운 컴퓨터 시리즈 출시
상태바
Moxa, 변전소 극한환경 견디는 새로운 컴퓨터 시리즈 출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10.14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P/HSR 연결 기능 지원, 변전소 극한 환경 조건을 위한 안정적 시스템 설계

산업용 컴퓨팅 및 네트워크 솔루션 기업 Moxa가 PRP/HSR 연결 기능을 지원하는 새로운 고성능 IEC 61850-3 기반 컴퓨터 시리즈 DA-820C 시리즈를 출시했다.

새로운 컴퓨터 시리즈는 7세대 인텔 제온 및 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스마트 그리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PRP/HSR, IRIG-B, 시리얼 및 기가비트 이더넷 광 SFP 연결을 지원하는 다중 확장 인터페이스를 갖춘 팬리스 19인치, 3U 랙마운트 컴퓨터이다.

DA-820C는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해 여러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가상 머신을 실행할 수 있다. 각 OS를 별도로 실행하기 위해 여러 대의 컴퓨터를 설치하는 대신, 한 대의 고성능 컴퓨터를 사용해 가상 머신으로 여러 운영체제를 실행, 공간과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PRP/HSR 연결을 지원한다. 또한 DA-820C는 기가비트 이더넷 광섬유 통신을 위한 SFP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어 지능형 전자장치(Intelligent Electronic Device)와 연결하여 높은 EMI/EMC 간섭을 견디면서도 대량의 데이터를 교환하는 고속, 저지연 통신을 처리할 수 있다.

DA-820C는 변전소에서의 사용을 위해 극한의 온도와 높은 수준의 전자기 간섭 등 혹독한 환경조건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안정적 시스템 동작을 위해 IEC-61850-3 및 IEEE 1613 표준을 준수하며, IEC 60255 표준을 준수하여 강력한 변전소 자동화 시스템의 일부로 IDE와 안정적이고 원활하게 동작한다. 또 EN 50121-4 준수를 통해 철로변의 견인력 시스템에서도 안정적이다.

사용이 편리한 사전 모니터링(Proactive Monitoring) 유틸리티도 제공한다. 모니터링 툴은 대시보드 상에서 CPU 및 메모리, 스토리지 사용량은 물론, CPU 및 마더보드의 온도와 같은 여러 파라미터를 추적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릴레이 및 SNMP 트랩을 통해 시각적 또는 오디오 경보를 발생시키도록 사용자가 정의한 기준에 따라 툴을 구성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