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효창독립 100년 공원 네이밍·슬로건 정해 주세요”
상태바
서울시 “효창독립 100년 공원 네이밍·슬로건 정해 주세요”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0.13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새로 조성되는 효창독립 100년 공원의 네이밍과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백범 김구 선생 등 독립운동가 묘역이 위치한 효창공원 일대를 독립운동 기념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이에 효창독립 100년 공원 조성 사업(가칭)을 추진 중이다. 

그동안 효창공원과 관련된 유족‧보훈, 체육, 지역주민 등과 다양한 의견수렴 및 공론화를 통해 이해관계자간 갈등조정 및 합의안을 도출, 현재 기본계획 수립 중에 있다.

홍보 포스터 [제공=서울시]
홍보 포스터 [제공=서울시]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11월에 영상(UCC 등), 사진 등의 작품 공모전도 이어서 진행해 일반 시민대상 관심도 제고 및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할 방침이다. 

이번 공모전은 효창공원에 관심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출품횟수 제한은 없으나 동일인에 대한 부문 중복시상은 불가하다.

응모방법은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 작성 후 파일과 함께 이메일(master@ hyochangpark.com)로 제출하면 된다. 

네이밍은 15자 이내의 짧은 단어 혹은 단어 조합으로 슬로건은 30자 이내의 간결한 문장(띄어쓰기 포함)으로 작성하면 된다. 효창공원의 역사성과 함께 조성사업의 취지 및 방향을 함축적이고 상징적으로 드러내면서 누구나 쉽게 기억하고 부를 수 있는 참신한 내용이면 된다.

제안된 네이밍&슬로건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와 시민선호도 조사를 거쳐 작품의 창의성, 대중성, 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11개 수상작을 결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시상금 총 600만 원과 서울특별시장 상장을 수여한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새롭게 조성될 (가칭)효창독립 100년 공원의 공식 브랜드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며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해 홍보될 예정 이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및 공모전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