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서강대, '디지털 트윈' 인재 육성
상태바
지멘스-서강대, '디지털 트윈' 인재 육성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9.29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MOU' 체결
서강대, 디지털 트윈 과정 개설해 엔지니어링 분야 인재 육성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이하 지멘스)와 서강대학교가 스마트 제조 분야의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협력은 국내 제조 산업 혁신에 필요한 디지털 제조 기술의 교육 기반을 구축하고, 스마트 제조 기술 역량을 갖춘 소프트웨어 전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력에 따라 서강대학교는 디지털 트윈 과정을 개설할 계획이며, 지멘스의 엔지니어링 솔루션인 심센터(Simcenter) 소프트웨어 교육 과정과 교재를 양측이 공동으로 개발하게 된다. 지멘스는 서강대학교가 실시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교육 과정 운영에 필요한 심센터 솔루션을 제공하고, 교육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소프트웨어 교육 인증도 발행한다. 또 심센터를 활용한 글로벌 산학 성공 사례도 발굴한다.

오병준 지멘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엔지니어링은 우리 제조산업의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는 중추적인 학문분야로서, 지멘스는 국내외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해 엔지니어링 분야의 인재 양성을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대학생들이 제조 엔지니어링 분야의 전문 경험과 역량을 키워 국내 제조 산업을 선도할 핵심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협력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