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SD-WAN 전문 업체 ‘실버피크’ 1조 원에 인수
상태바
HPE, SD-WAN 전문 업체 ‘실버피크’ 1조 원에 인수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9.2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지 투 클라우드 전환을 가속화하는 포괄적인 네트워크 포트폴리오 구축

HPE(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가 SD-WAN 분야 선두 업체인 실버피크(Silver Peak)를 9억 2500만 달러(약 1조 760억 원)에 인수한다. 이번 인수로 실버피크는 HPE 자회사인 아루바(Aruba) 사업 부문에 편입된다.

HPE는 실버피크와 HPE 아루바의 솔루션을 결합해 비즈니스 전략을 가속화하며 자사의 인텔리전트 에지 비즈니스에 대한 경쟁력을 성공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실버피크의 창립자 겸 CEO인 데이비드 휴즈(David Hughes)는 인수가 완료됨에 따라 HPE 아루바의 WAN 사업 담당 수석 부사장으로 합류한다.

HPE는 실버피크의 기술 및 솔루션을 활용해 HPE 아루바의 ESP(Aruba Edge Services Platform)와 유무선 LAN, WAN을 모두 강화하고 포괄적인 에지 투 클라우드(edge-to-cloud)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해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 전환을 촉진할 계획이다.

HPE의 회장 겸 CEO인 안토니오 네리(Antonio Neri)는 “WAN 전환은 HPE의 인텔리전트 에지와 에지 투 클라우드 비전, 성장 전략의 핵심이다. 우리는 실버피크를 인수함으로써 포괄적인 SD-WAN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모든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에 대한 진정한 분산형 클라우드 모델 및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는데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HPE 아루바의 창립자 겸 HPE 인텔리전트 에지 총괄 사업 담당 사장인 키어티 멜코트(Keerti Melkote)는 “먼저 실버피크가 HPE 아루바의 일원이 되어 기쁘다. HPE 아루바의 SD-브랜치(Branch) 및 원격근무자 솔루션에 실버피크의 최적화된 SD-WAN 기술을 결합하게 되면 고객은 지사/지점 및 WAN 구축을 간소화하고, 클라우드로 연결되어 있는 분산된 기업을 지원하며, 비즈니스 운영 방식을 무리 없이 전환할 수 있게 된다”라고 말했다.

HPE 아루바와 실버피크는 에지에서 단순성, 확장성 및 애플리케이션 인식 기능을 제공한다는 공통의 비전과 목표를 갖고 있다. HPE 아루바의 올인원 SD-브랜치 포트폴리오와 원격 근무자 솔루션은 실버피크의 자율주행 SD-WAN 및 WAN 최적화 솔루션과 결합하여 광범위한 고객의 요구 사항에 대한 대응력을 높일 수 있다.

실버피크의 창립자 겸 HPE 아루바의 WAN 사업 담당 수석 부사장인 데이비즈 휴즈는 “HPE 아루바에서 새로운 WAN 사업부를 이끌며 고객의 에지 투 클라우드 전환 이니셔티브를 가속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디지털 전환과 클라우드 퍼스트 IT 아키텍처 그리고 실외나 이동 중에도 업무를 할 수 있는 환경에 대한 필요성 때문에 기업은 네트워크 에지를 재고해야 한다. 이번 인수를 통해 고객들은 이러한 IT 메가 트렌드로 완전히 전환시킬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