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정부, 무인 서비스 보안·안전 위한 해커톤 개최
상태바
정부, 무인 서비스 보안·안전 위한 해커톤 개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9.2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인점포, 무인택배 등 무인 서비스 보안·안전 문제 해결 목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가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 SK텔레콤, GS ITM과 함께 비대면 무인 서비스 정보보호 끝장토론 해커톤 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

대회는 비대면 기술 확산에 따른 관련 무인점포, 무인택배 등의 무인 서비스 보안과 안전 문제 해결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재직자, 대학생 등 4인 이하로 팀을 꾸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제는 사물인터넷(IoT) 기기 보안, 데이터 보호 등 주요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지정과제와 이외 주제에 대해 해결방안을 제안하는 자유주제로 나눠 2개 부분으로 구성됐다.

접수는 9월 25일부터 10월 21일까지다. 10월 26일 예선심사를 통해 21개 팀을 선발하고, 약 1주일간 아이디어 고도화 과정을 거쳐 11월 9일 결선을 개최한다.

서류심사 및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7개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며, 총 4천만 원의 상금과 과기정통부 장관상(대상),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최우수상), 참여 기업상(우수상), 장려상을 수여한다.

특히 수상 팀에게는 KISA 정보보호 스타트업 육성 사업 및 SK텔레콤에서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SK True Innovation’에 참여 시 서류심사 가산점 혜택과 GS ITM 신입직원 채용 시 서류 가점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접수 방법, 참가 신청, 과제, 세부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