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블럭스, 차세대 데이터 보안 및 인증 솔루션 '바스랩(BaaS LAB)'과 MOU 체결
상태바
하이블럭스, 차세대 데이터 보안 및 인증 솔루션 '바스랩(BaaS LAB)'과 MOU 체결
  • 칼럼니스트 서정원
  • 승인 2020.09.21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미디어 큐레이션 플랫폼 '하블'을 개발한 하이블럭스가 지난 14일 블록체인 기반의 데이터 보안 및 인증 보안 솔루션을 제시한 '바스랩(BaaS LAB)'와 기술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4일 하이블럭스와 바스랩이 차세대 데이터 보안 및 인증 솔루션 관련 기술적 MOU를 체결했다
지난 14일 하이블럭스와 바스랩이 차세대 데이터 보안 및 인증 솔루션 관련 기술적 MOU를 체결했다

BaaSid는 BaaS(Blockchain as a Service) 인프라 중 하나로, 본 프로젝트가 구축하는 공공 네트워크 기반의 각종 로그인과 본인 증명, 기타 인증 서비스를 말한다. 

블록체인 기반의 공공 네트워크 인증을 활용한 1회성 인스턴트 엑세스를 이용해 참여자와 공급자에게보다 강력한 보안성과 쉽고 빠른 인증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신용카드번호, 생체 인식 정보 등 민감한 개인정보들을 잘게 쪼개어 이를 수백, 수천 개의 노드에 분산 저장한다. 이를 통해 원본이 존재하지 않은 상태에서 인증과 로그인 등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미 많은 대형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은 바스랩과 특허 소유권 공유 및 블록체인/소프트웨어 기술 제휴를 통한 사업 확장을 하는 하이블럭스의 행보가 기대된다.

한편, 하이블럭스의 소셜미디어 큐레이션 플랫폼인 '하블'은 여러 소셜미디어에 흩어져있는 콘텐츠를 쉽게 큐레이션(공유) 하여 한곳에 모아 볼 수 있다.

나만의 일상 공유뿐만 아니라 함께 만드는 공간인 스페이스, 재밌는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챌린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현재 하블은 2차 오픈 베타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구글 스토어 및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