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식품·생필품 온라인 주문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가능해진다
상태바
편의점 식품·생필품 온라인 주문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가능해진다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9.18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와 맞손 '띵동', 업계 처음으로 편의점 배달 주문 연동 MOU 체결

서울사랑상품권으로 편의점 식품·생필품 온라인 결제가 가능해진다.

서울시 공식 제로배달앱 ‘띵동'의 운영사 허니비즈는 편의점 CU와 손잡고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 가능한 편의점 배달 서비스를 위한 개발 연동 작업에 돌입했다.

16일 허니비즈에 따르면 10월 중 '띵동'에 전국 CU 매장을 입점시키고, 연내 서울사랑상품권 주문, 결제를 가능케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편의점은 음식점과 함께 서울사랑상품권 이용 결제 건수가 가장 많은 사용처 중 하나. 그동안 배달앱에서 서울사랑상품권 결제가 불가해, 상품권을 사용하려면 오프라인 편의점을 직접 방문해야 했다.

그러나 이번 협약을 통해 띵동에서 서울사랑상품권으로 편의점 결제 및 배달이 가능해진다.

이처럼 CU가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 가능한 배달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은 올해 들어 서울사랑상품권 취급처가 대폭 늘어나면서, 배달앱에서도 사용하려는 소비자 니즈가 함께 높아졌기 때문이다.

실제 1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이후 5월부터 이달까지 CU의 지역사랑상품권 이용금액은 올해 초(1~4월) 대비 312.4% 늘었다. 이용 건수 역시 402.6% 뛰었다. 특히, CU는 내년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규모를 기존 9조에서 최대 15조까지 늘린다는 최근 정부 발표에 따라 고객들이 지역사랑상품권으로 CU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선제적인 결제 시스템을 마련한 것이다.

앞서 띵동은 서울시와 ‘제로배달 유니온 협약'을 맺고 서울사랑상품권을 배달앱 업계 최초로 결제 수단에 탑재했다. 서울사랑상품권은 서울시 25개 자치구에서 발행하는 모바일 사랑상품권이다. 그동안 주된 사용처가 오프라인 가맹점이었지만 배달앱 띵동의 결제 수단으로 탑재되면서 사용성이 크게 개선됐다. 띵동 가맹점은 모두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송효찬 허니비즈 최고운영책임자(COO)는 “CU 외에 다른 편의점, 음식점에서도 서울사랑상품권 온라인 결제 수요를 기대하며 제휴 및 입점 신청이 몰리고 있다”며 “소비자가 원하는 서비스 매장을 계속 늘려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띵동은 10% 선할인된 서울사랑상품권으로 배달음식 결제시, 배달비를 포함한 음식값 전체의 10%를 추가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사랑상품권을 이용해면 배달음식비가 최대 20%를 낮아지는 셈이다. 주문건당 최대 2000원 할인 가능하다. 횟수와 상관없이 한 사람이 5만원까지 할인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